경상북도는 폭설로 인한 도민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6일(금) 안동 문화관광단지에서 ‘2018 겨울철 폭설대응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이날 훈련은 대규모 폭설로 인한 통행 불능 등 재난 발생시 유관기관 간 신속한 공조를 통해 조기 교통소통 대책을 ..
경상북도는 16일(금) 포항영일신항만(주) 회의실에서 항만물류 관계 공무원과 영일만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일만항 물동량 확보를 위한 ‘작은토론회’를 개최했다.작은토론회는 포항영일만항 물동량 확보 등 항만활성화를 위해 도와 시군, 포항영일신..
▲ © 운영자경상북도 어업기술센터는 16일(금) 포항 UA컨벤션에서 환동해지역본부장, 관내 어촌지도자, 수산업경영인, 해양수산신지식인, 관련 기관 및 학계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어촌지도자 연찬회’를 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5일(목) 상주시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새봄을 방문해 첨단 원예시설을 둘러보고 현안사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새봄(대표 조영호)은 지난해 유리..
경상북도는 15일(목) 도청 동락관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내 여성지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여성리더 재능자랑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15(목) 안동대 국제협력관에서 청년인구 유출의 심화와 과소지역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지방소멸 대응, 한·일 청년정책 포럼’을 갖고 한·일 양국 간 청년유입 정책을 공유했다. 이날 포럼에는 윤종진 행정부지사와 이주석 대구경북연구원장,..
▲ © 운영자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5일(목) 의성 단밀농공단지 관리사무동에서 도내 농공단지 입주 기업인, 유관기관 및 시군 관계자 등 70여명과 함께 ‘기업하기 좋은 경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산업현장의..
경상북도는 15일(목) 도청 동락관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내 여성지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여성리더 재능자랑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경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난숙)가 주관한..
경상북도는 14일(수) 도청 다목적홀에서 블록체인 산업 육성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경상북도 블록체인 특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경상북도 블록체인 특별위원회’는 국내외 전문가 40여명으로 구성했으며 블록체인 산업육성 중장기 전략 수립을..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지난해 발생한 11.15 포항지진 1주년을 맞아 ‘지진방재 5개년 종합 실행대책’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진재난 예방·대비를 위한 4대 추진전략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 1년간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3일(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사)한국작물학회(회장 우선희)와 인적 교류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산학연 인프라를 구축하고 논문, 연구 간..
▲ © 운영자 경상북도는 14일(수) 도청 동락관에서 전우헌 경제부지사, 고병헌 경상북도경영자총협회 회장을 비롯해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시군 및 유관기관 일자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일자리 포..
경상북도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국제 물산업 전시회(VIET WATER 2018)’에 참가해 1,286만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에는 수출경쟁력이 높은 도내 물산업 선도기업 9개사가 참여해 수처리 펌프, 필..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산림교육과 산림복지 증진을 위해 청도군 운문산 자락에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최신의 시설을 갖춘‘국립청도숲체원’이 13일(화) 개원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립청도숲..
▲ © 운영자 경상북도는 경북 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입산 과일에 밀려 해마다 소비가 감소하고 있는 사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3일(화) 서울광장에서 ‘2018 경북 착한사과 페스티벌’개막식을 갖고 오는 15일까지 홍..
▲ © 운영자경상북도는 13일(화) 도청 회의실에서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에는 안병윤 경북도 기획조정실장, 임기병 경북대학교 농..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아프리카 최대 재벌인 단코테 재단(Dangote Group)과 협력사업으로, 나이지리아의 빈곤퇴치를 위한 식량증산(Rice)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새마을운동을 대대적으로 보급하기로 했다.최근, 경북도..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을 성장시켜 해외로 진출시키기 위한 경북도의 노력이 하나하나 결실을 맺고 있다.경상북도는 12일(월) 도청 회의실에서 이스라엘 요즈마그룹 이갈 에를리히 회장, 하임호센 주한 이스라엘 대사, 이원재 요즈마그룹 아시아총..
경상북도의 당초예산 규모가 사상 첫 8조원대를 넘겼다.경북도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과 도정슬로건인 ‘새바람 행복경북’구현을 위해 2019년도 예산안을 8조6,456억원 규모로 편성해 경북도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산안은 올해 당초예산 ..
경상북도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노인복지시설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노인복지 시설서비스 전문성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경북노인복지협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교육은 증가하는 노인복지 수요에 대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