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잉글랜드와 미국이 2015 국제축구연맹(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에서 나란히 8강행에 성공했다.잉글랜드는 23일 오전 6시(한국시간) 캐나다 오타와의 랜스다운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르웨이와의 대회 16강전에서 2-..
▲ © 프로와 아마 축구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한축구협회컵(FA컵) 16강전이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FA컵 16강전은 오는 24일 전국의 8개 경기장에서 K리그 클래식(1부리그) 9개 팀을 비롯해 챌린지(2부리그) 2개 팀..
배동현앞개울 징검다리 밟고눈물 닦으며 대처로 떠난우리 순이정말 돌아올 건가타관 떠난 임 생각으로하루 해 저무는 들판에사월은 벌써 지고산 언덕배기 진달래꽃화들짝 웃으며 화답하듯무리 지어 피어나면안마실 가시내들선들선들 봄바람에 겨워젖가슴 부풀어 애태우고짝없는 못난 사내들..
▲ © 국보 175호-백자 상감연화당초문 대접 고려 백자의 전통을 이은 조선 전기의 백자로, 높이 7.6㎝, 입지름 17.5㎝, 밑지름 6.2㎝인 대접이다.바탕흙은 석고와 같은 질감으로, 벽이 얇은 그릇이다. 아가리 부분..
메르스는 신종 바이러스로 치료에서 특효약도 없다. 메르스가 전국적으로 전파됨에 따라, 유명 관광지에 사람들의 발길이 뚝 끊기고만 있었다. 따라서 관광경기도 덩달아 추락하고 말았다. 경주시는 신라천년의 예술·문화로써, 연중 관광객들이 늘 붐비고 있었다. 하..
사업을 추진하되, 당대만을 위한다면 미래를 지나치게 된다. 그래서 당대뿐만이 아니라, 미래까지도 먹을거리를 창출해야만 미래세대도 당대와 마찬가지로 보다 잘 살게 된다. 이 중에서도 농축산과 관련된 것들은 우리가 바라는 만큼 발전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 © 허대만 새정치연합 포항남·울릉위원장 “혁신안(案)이 아니라 실천이 문제다”몇 번째인지 모르는 당혁신위원회가 인선을 마무리하고 출범했다.당대표와 최고위원회가 전권을 주었기 때문에 과거의 혁신위와 달리 성과를 낼 것이라..
뮤지컬로 행복한 대구! 엄선된 뮤지컬 공연, 다채로운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어우러진 세계 유일의 뮤지컬 단일축제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 이하 DIMF)이 시민, 뮤지컬 관계자 등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개막축하공연’을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오는 ..
대구 시민을 감동시킬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가 6월에도 계속 이어진다. 창단 1년 만에 명반을 발매하고 세계 TOP의 자리에 등극한 러시안 내셔널 오케스트라가 6월 30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에 대구시민회관 그랜드 콘서트홀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천재 지휘자 미하일 ..
영주시(시장 장욱현)에서는 6월 문화가 있는 날 특별프로그램으로 ‘달콤한 문화마을 - 작은 음악회’를 24일 오후 7시 30분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개최한다.‘달콤한 문화마을-작은 음악회’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소규모 콘서트 ..
의성군(김주수 의성군수)은 의성군민들과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전국각지에 흩어져 전시 또는 보관되고 있는 의성의 불교문화재를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아 23일부터 9월 20일까지 의성조문국박물관 2015년 특별기획전인 “의성의 불교문화” 특별기획전을 개최..
(사)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의장 노동일)는 2?28민주운동 제55주년을 맞이하여 청소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시민정신으로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문화예술회관 10전시실에서 23일부터 28일까지 2.28민주운동기념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이번 ..
농식품부의 말 산업 특구 공모결과 5개 시군이 공동 참여한 경북이 제2호 특구대상지로 최종 확정돼 말 산업 추진에 날개를 달게 됐다.말 산업 특구는 농식품부가 말 산업을 농축산업과 관광, 레저 등이 결합된 농촌의 새로운 융복합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해..
포항시는 지난 5월 이강덕 시장의 첫 해외순방에 대한 후속 조치로 중국 동북3성과 극동러시아와의 교류 확대 및 물동량 확보를 위해 관련분야 기업인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포항영일만항 물동량 유치 협의회’를 개최했다.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포항시와..
대구시는 2015년도 정부(산업통상자원부, 이하 산업부)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로봇 분야 8개 지원 대상과제 가운데 가장 대형과제인 마이크로의료로봇 시스템 개발 사업에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 주관의 ‘만성완전폐색병변 치료용 마이크로의료로봇..
131번 메르스 환자 퇴원 축하 기념 촬영지난 12일 131번째 메르스 양성환자로 동국대경주병원에 입원치료를 받고 있던 경주지역 거주자 윤○○씨(59세)가 4차 검사결과 음성판정으로 22일 오후 2시경 완치 퇴원했다.이로써 동국대경주병원에 입원했던 3명 중 11번과 ..
지난해 공무원 행동강령을 위반했다 적발된 공무원 수가 전년대비 6.6%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이 가운데 광역자치단체 소속 공무원들의 적발건수는 60%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는 22일 중앙부처, 광역·기초자치단체, 교육청..
안동시는 안동호의 계속되는 수위저하로 중상류지역 선박운항이 불가능함에 따라 선박과 승선객 안전을 위해 22일부터 '희망의 콜배' 운항을 중지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운항을 중지하는 선박은 도산면 서부리에서 예안면 천전리 간을 단축 운항하는 도선 경북 제705호..
메르스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메르스 청정지역으로분류되던 대구·경북마저 메르스 확진자가 나오는 등 사태가 심상찮게 흘러가자 구미시가 긴급 방역 활동에 나섰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구미보건소의 협조를 얻어 6월 15일부터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최근 국내에 메르스 감염자 발생으로 인해 전국민이 불안해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경북에서도 확진자가 발생되었으나 청정도시 탄소제로도시인 구미시에는 현재 메르스 확진환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