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최근 해외취업 붐을 이용한 일부 해외취업 소개업체들의 난립으로 청년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있어 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취업자 수 증가율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청년취업이 어..
경상북도는 최근 벌집제거 119신고가 증가하고 있고, 벌쏘임 사고 또한 잇따라 발생해 도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북 소방본부는 올해 6월까지 벌집제거 출동횟수를 집계한 결과 1,169건으로 지난해 동기 983건 대비 19%나 증가했다고..
지난해 사드(THAAD) 보복조치 등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는 중국을 상대로 19억달러가 넘는 수출을 기록했다.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등 보건산업 수출규모가 5년만에 2배 이상 커지면서 지난해 처음 120억달러를 돌파했다. 지난해 4분기엔 전..
경상북도는 「청년창업 일석삼조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의 큰 호응에 힘입어 성공기업에 대한 지원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청년창업 일석삼조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청년 창업가와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펀딩 목표액(5백만원) 달성시 목표액의 3배(1..
경상북도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앞두고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5월 20일부터 온열질환감시체계 운영을 강화하는 한편 시군 보건소를 중심으로 건강수칙 홍보에 나섰다. 온열질환 감시체계는 25개 보건소와 응급실 운영 ..
경상북도는 온라인 쇼핑몰 경북고향장터 ‘사이소’(www.cyso.co.kr) 입점 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6일(금)까지 ‘글로벌 온라인몰 전문판매자과정’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생은 적격여부 판정 후 배점 기준표에 따라 ..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29일(금) 오전 10시 도청 동락관에서 전 세계 6대륙 대표 외국인 유학생 15명이 함께 한 가운데 ‘독도 평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15명의 유학생은 각자가 느끼는 ‘세계 평화와 독도’에 대해 의견을 피력..
이철우 제32대 경상북도지사는 1일(일) 오전 9시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아 충혼탑에 참배하고 민선7기 임기를 시작했다.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경북도 간부공무원 및 산하 기관단체장, 최기문 영천시장과 영천시 간부공무원 등 100여명이 ..
최교일 국회의원(영주문경예천)이 제15회‘지역신문의 날’기념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전국지역신문협의회 주최로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전국 17개 시·도 지역신문협의회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1차 심사를 마친 뒤 중앙회에서 ..
경상북도는 28일(목) 오전 도청 회의실에서 도민 교통안전 및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8개 교통안전 관계기관이 모인 가운데 합동 간담회를 가졌다.올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각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교통사고 예방정책 추진상황 점검과 협업..
경상북도는 경북빅데이터센터가 경북테크노파크, 경북IT융합기술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응모한 「2018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28일(목) 오후 4시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착수보고회를 가진다고 밝혔다.경..
경북 소방본부는 최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화재안전특별조사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했다.도내 소방특별조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는 제천·밀양화재 참사를 계기로 근본적인 화재 안전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 중인‘화재안전특별조사’정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상주감연구소는 27일(수) 상주 실내체육관에서 『고품질 감 생산을 위한 병해충 방제기술과 정책방향 세미나』를 개최했다.국내 감 재배면적은 25,060ha로 사과에 이어 두 번째로 많으며 총 생산액은 4,710억원으로 전체 과실 생산액의 9..
경상북도 도청신도시는 1단계 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데 이어 올해부터 2단계 사업이 본격화되고 신도시 조성이 활발해지면서 도시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이에, 경북도에서는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
경북 소방본부는 27일(수) 도청 정보화교육센터에서「2018년 소방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도내 18개 소방서에서 자체선발된 소방공무원 48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소방공무원의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업무능력 ..
경상북도는 27일(수) 안동대학교에서 참가선수,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상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개회식을 갖고, 29일까지 3일 동안 전문기술을 가진 장애인들이 기능경연을 펼친다.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경상북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고 해양신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27일(수) 경주 힐튼호텔에서 ‘수중드론 연구개발 및 플랫폼 구축’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에는 대학교수, 연구원, 기업체 대표, 공무원 등..
경상북도는 27일(수) 안동대학교에서 참가선수,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상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개회식을 갖고, 29일까지 3일 동안 전문기술을 가진 장애인들이 기능경연을 펼친다.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경상북도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북지역연합회는 올해 첫 과학기술 학술대회를 27일(수) 경북테크노파크(경산 소재)에서 경북과총, 대구경북연구원 공동 주관으로 학계, 연구기관, 과학기술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이란..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철 본격적인 무더위로 급성호흡기질환 원인균인 레지오넬라균의 증식이 활발해지는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예방검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대형건물, 종합병원 등 다중이용시설 냉방기 냉각수와 대형목욕탕, 찜질방, 온천 등 목욕탕수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