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온상승에 따라 열대지방을 중심으로 말리리아와 뎅기열 등 감염병 발병 우려가 있어 보건당국이 해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예방 접종 및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특히 6월 월드컵이 개최되는 브라질은 황열, 말라리아, 뎅기열 위험지역으로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모기 등에..
대형축제만 5개가 난립한 지난해 여름 페스티벌 시장은 사상 최대 격전장이었다. 올해는 분위기가 다르다. 업계의 큰손 CJ E&M이 주최하는‘안산밸리 록페스티벌’은 세월호 침몰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단원고가 있는 안산에서 열리는만큼 애도 차원에서 행사를 취소했..
최근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중년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는 삶의 질 향상과 평균수명의 증가에 따른 현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병원 관계자들에 따르면 중장년층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시술은 ‘주름제거술’이다. 이와 관련, 성..
▲ © 운영자그룹‘2NE1’이 지난 3월부터 펼치고 있는 월드투어‘올 오어 나싱(ALL OR NOTHING)’이 순항 중이다. 매니지먼트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2NE1’은 2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올 오어 ..
▲ 피부 질환, 탈모, 비만, 성인병 등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질환의 공통 원인 중 하나가 몸속에 쌓인 노폐물, 독소이다. © 운영자피부 질환, 탈모, 비만, 성인병 등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질환의 공통 원인 중 하나가 몸속에 쌓..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4개 대학원은 2014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26일 안동대에 따르면 원서는 일반대학원, 행정경영대학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26일부터, 교육대학원은 다음달 23일부터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일반대학원의 모집인원은 석사과정 24명..
김천과학대학교(총장 이은직) 부설 평생교육원은 '국외여행인솔자 양성과정 및 소양과정'수강생을 30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김천과학대 호텔관광외식과를 포함한 관광 관련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5명을 모집한다. 소양과정은 관광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국외 유..
▲ © 운영자“당황스러웠다. 멤버 모두가 심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었다.”(수호)그룹‘엑소’가 지난 25일 오후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펼치는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엑소 프롬. 엑소플래닛 #1-더 로스트 플래닛’에 앞서 기자들을 ..
▲ © 운영자김부겸 새정치민주연합 대구시장 후보 캠프가 26일부터 SNS 공세에 나섰다.김 후보 캠프는 야당조직이나 사조직이 미약한 대구지역의 특성상 시민 지지 여론을 선거일까지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SNS를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경북 칠곡군은 지역 예비창업자 및 초기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매출증대 촉진을 위한 'SNS 마케팅전문 1인창조기업육성 창업실무교육'을 개강했다.칠곡군이 주최하고 경일대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10주간 총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온라인..
대구사이버대(총장직무대리 송유미) 교수들이 사회과학과 문화융복합 분야에서 전문연구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난 23일 이 대학 소속 교수 2명이 올해 한국연구재단 연구자지원사업에 나란히 지원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지난 13일 발표된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지원사업 심..
▲ © 운영자‘새로 이사 간 아파트가 맘에 드는 산이와 별이는 넓은 거실에서 신 나게 뛰어다닌다. 결국, 소음 때문에 아래층에서 계속 찾아온다.그러나 우연한 일을 계기로 아래층의 상황을 이해하고 서로 조금씩 양보해 개선되지만 산이네 ..
▲ © 운영자뮤지컬은 공연예술 장르 중 가장 상업적이다. 문화 산업이라는 얘기다. 하지만 연간 150편이 무대에 올라가는 뮤지컬계에서는 아직까지 비평이 중심이다. 중앙선데이 정치부 최민우 기자가 펴낸‘뮤지컬 사회학: 뮤지컬을 보는 새..
▲ © 운영자“철학은 인간 안에 자기 극복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가르친다. 모든 것을 잃은 지옥에서도 그것은 사라지지 않음을, 아니 모든 것을 잃었기에 오히려 인간이 가진 참된 것이 드러난다는 걸 철학은 말해준다. 깨달음은 천국에서..
▲ ‘대구미술, 기억의 풍경’展 / 아래-Y artist project4 ‘정재훈_에스키스 Esquisse’展 © 운영자대구미술관이 대구미술관 개관 3주년을 맞아 ‘대구미술, 기억의 풍경’展 (27일~8월31일)과 ‘Y artist4..
미국 오리건주(州) 포틀랜드에 있는 법원 앞에서 알몸으로 바이올린을 연주하던 남성이 순찰차에 타라는 경찰의 요구를 거절해 결국 경찰에 끌려가는 일이 벌어졌다. 현지 경찰은 지난 24일(현지시간) 이 남자의 정확한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이 남성은 경찰에 자신의 이름..
미국 메인주 태생의 99세 할머니가 5달러의 수수료를 못내 75년이나 받지 못했던 대학 졸업장을 최근에 받은 사실이 지난 25일 알려졌다.메인주 뱅거의 빌대학은 23일 앨런 스텔 총장이 주최한 특별 식전에서 제시 화이트 할머니에게 학위를 수여했다.화이트는 ABC방송에..
▲ 아프간 깜짝 방문한 오바마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이 올해 이 나라에서 전투부대를 철수한 이후에도 제한된 역할을 계속 수행할 것임을 ©운영자 지난 25일 아프가니스탄을 깜짝 방문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
▲ © 운영자올해 85세로 알려진 영국 최고령 매춘부가 아직 은퇴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매춘부로 일해 온 쉴라 보글 쿠페는 자신을 찾는 손님이 있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아직 은퇴할 이유..
중국에서 25년 전 당시 4살이던 딸을 유괴당한 후 지금까지도 딸의 행방을 계속 찾아온 어머니가 최근 극적으로 딸을 찾아 화제가 되고 있다고 중국 언론들이 지난 23일 보도했다.화제의 주인공은 중국 저장(浙江)성에 사는 차이쥐안쥐안(蔡娟娟). 그녀는 25년 전 집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