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상해진단서 발급비용이 최고 30만원, 최저 5000원으로 무려 60배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이 서울시청으로부터 제출받은‘병원별 진단서 발급비용 현황’에 따르면, 사고를 당한 사람이 형사고발이나 보험사 제출용으로..
▲ © 9월 12일 화려한 개막 ‘이스탄불 in 경주 2014’가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란 주제로 열리는‘이스탄불 in 경주 2014’는 이스탄불시가 300여 명의 문화예술인을 대동하고 120여억 원..
지난 여름휴가에서 뜨거운 태양을 즐기며 행복을 만끽한 순간도 잠시, 휴가에서 돌아온 뒤 강력한 햇볕에 자극 받아 손상된 피부를 되돌리려는 사람들이 많다.그러나 사무실의 에어컨 바람은 거친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고,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오전과 오후의 급격한 온도차가..
▲ © 포항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중국 간쑤유젠물류그룹 산하 간쑤유젠 투자지주집단 유한공사(이하 간쑤유젠공사) 와 포항부품소재전용공단 내 투자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날 체결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병석 국회..
한국이‘낙태율’은 최상위, OECD 국가 중 '피임실천율'은 최하위인데다 '출생률'은 전세계적으로 최하위인 것으로 알려져 올바른 성문화 인식의 확산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특히 최근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자유분방한 성 문화가 확산되면서 ‘원나잇 스탠드’도 가능하다는 의견..
최근 미국에서 임산부의 참치 섭취로 인한 수은의 위해성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보건당국이 권고 섭취량을 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상어, 황새치, 참치 등 섭취로 인한 영양성을 고려해 임산부와 가임여성, 수유모는 주 1회 100g 이하로 현명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첫 만남에서 그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시간은 단 3초라고 한다. 그 만큼 상대방에게 처음으로 전하는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무엇일까?이에 대해 매칭전문가들은 큰 눈과 오똑한 코, 도톰한 입술 등 뚜렷한 이목구비라고 말한..
▲ © 운영자사회생활에서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은 의외로 크다. 평상시에 사람을 만나고 상대하는 것은 물론 취업 면접에서의 자신감과 직결되기도 한다. 또 배우자를 찾는데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우리 사회에서 비호감..
대구시·국토연구원, 활용방안 공청회, 명칭은‘연암드림밸리’로 대구시는 29일 오후 경북대 강당에서 권은희 국회의원, 배광식 북구청장,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경북도청 이전 터 활용방안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경북도청이 내년 하반..
▲ © 운영자동족상잔 비극의 현장에서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전 세계에 전하는 평화와 문화의 대축제가 칠곡에서 열린다.<사진>칠곡군과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 추진위원회는 내달 25~28일 칠곡 석적읍 생태공원에서‘..
가수 서태지(42·사진)가 아빠가 됐다.매니지먼트사 서태지컴퍼니에 따르면, 서태지의 부인인 탤런트 이은성(26)이 27일 오전 11시10분께 서울 강남의 산부인과에서 딸을 낳았다. 서태지는“단순히 기쁘다는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 벅찬 감정이네요”라면서“현재 산모와 아이..
▲ © 운영자가수 이승철이 유엔본부에서‘평화의 노래’를 불렀다. 이승철은 지난 27일 유엔본부에서 개막한 제65차 NGO(비정부기구) 총회 축하 공연을 통해 신곡 평화의 노래(Peace Song) 등 세 곡을 열창해 뜨거운 호응을 불..
지난 7월 낙동강 수계 칠곡보 하류에서 발생한 어류 폐사는 수온과 수소 이온 농도 지수(PH) 상승뿐 아니라 4대강 공사로 보가 설치돼 서식과 산란 조건에 악영향을 줘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현장조사를 통한 심층수질분석과 자문회의를 거친 결과 ..
▲ © 운영자 ‘국악소녀’송소희(17·사진)가 9월7일 오후 7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낭랑 판타지’콘서트를 펼친다. 공연은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비나리 노래가락 창부타령 어화청춘 강원도아리랑 매화타령 군밤..
▲ © 운영자배우 김현중(28·사진)이 10월 입대 통보를 받았으나, 이를 연기한 것으로 알려졌다.28일 TV리포트 확인 결과, 김현중은 오는 10월 7일 입대 통보를 받았으나 월드 투어 일정 등을 이유로 이를 내년으로 연기했다. 김..
한국이‘낙태율’은 최상위, OECD 국가 중 '피임실천율'은 최하위인데다 '출생률'은 전세계적으로 최하위인 것으로 알려져 올바른 성문화 인식의 확산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특히 최근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자유분방한 성 문화가 확산되면서 ‘원나잇 스탠드’도 가능하다는 의견..
오는 9월부터 국내에서 신규로 출시되는 제조3사의 스마트폰에 스미싱 차단 어플리케이션(앱)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다른 스미싱 차단앱을 사용하길 원할 경우를 대비해 기본탑재 앱을 삭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미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앱스토어를 통해 검증된 스미..
▲ 응급환자를 구하기 위해 긴급 출동한 소방관들이 폭행을 당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해줬더니 주먹질로 보답한 셈이어서 소방관과 국민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것이다. © 운영자소방관 폭행사범 5년간 521건, 지난해..
수사권·기소권이 보장된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을 벌이다 입원한‘유민아빠’김영오씨가 28일자로 46일만에 단식을 중단했다. 세월호 가족대책위측은 협상에 진전이 있어서 단식을 중단한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어찌됐든 단식을 중단한 것은 다행한 일이다...
지난해 인구 1000명당 출생아 수가 8.6명으로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 또 산모의 평균 출산연령은 31.84세로 매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은 지난 26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2013년 출생 통계(확정치)’를 발표했다. 지난해 태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