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 10곳 추가 설치..
경북

영주,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 10곳 추가 설치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1/03/03 17:23 수정 2021.03.03 17:24
업무 협약식 체결

영주시는 3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SK머티리얼즈, 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북지체장애인협회영주시지회와 교통약자를 위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 등의 장애인 전동보장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로서 이를 이용하는 중증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설치한다.
이날 업무 협약식을 통해 영주시와 SK머티리얼즈는 급속충전소 설치예산을 부담하고, 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자원과 연계해 사업을 추진한다.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경북지체장애인협회영주시지회는 시설의 유지와 보수 등 사후관리를 담당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중증 장애인의 사회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전동보장구 이용 장애인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전동보장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소는 부족한 실정이다.
시는 관내 읍·동 행정복지센터 등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이 쉬운 장소에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 10개소를 추가로 설치해 전동보장구 이용 장애인이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야외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급속충전기는 일반충전기(완충시 8시간 소요) 대비 4배 빠른 2시간 이내에 완전충전이 가능하며 2대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 특히 충전 중 전동보장구의 충전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주시장은 “노인, 장애인 등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