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자원봉사자들 필리핀서 봉사활동..
사회

구미자원봉사자들 필리핀서 봉사활동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02 16:56 수정 2015.11.02 16:56
카비테주 망가한 마을에서 다양한 재능나눔봉사 실시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봉재)가 주관해 10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6박 7일간 우수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18명이 필리핀 카비테주 망가한 마을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평소 다른 자원봉사자·봉사단체에 모범을 보이며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단체별 회원을 선별해 구성된 봉사단은 마을공동구역 하수도 정비(시멘트작업 보조 등) 및 환경정화, 집수리, 이·미용, 손발 마사지와 더불어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아이들 대상 미술놀이, 한국 대표음식인 불고기, 잡채 나누기 등을 진행하며 한국인의 정과 구미를 동시에 알렸다.
이번 해외봉사단장을 맡은 이병기 민들레봉사단장은 “생김새도 다르고 언어도 다른 타지에서 몸짓과 표정, 마음으로 소통하며 우리가 가진 작은 재능으로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했다”고 전했다.
김영준 새마을과장은 낯선 땅에서 봉사에 대한 열정을 빛내고 무사히 귀국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지구촌 이웃사랑과 봉사정신 고양을 통해 넓힌 견문으로 앞으로도 다른 자원봉사자들에게 귀감이 되는 봉사 리더로서 활발히 활동해 주길 당부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