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군수 한동수)은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대표와 실무자, 신규 설립희망자 등 50여명이 참석하는『사회적경제 조직 워크숍』을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내 범사회적 경제 조직과의 합동 워크숍을 통해 사회적 경제 실무역량 강화 및 조직간 연대와 결속을 다지고,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책무와 실천방안을 도출하여 사회적 경제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 박명배 소장의 ‘사회적 경제의 이해’란 주제로 여는 강의를 시작하여, ‘농촌형 사회적 경제조직 운영사례’, ‘사회적 경제 활동가의 역할’ 등 사례 중심으로 한 특강이 이어졌고, 특히 ‘군수님과 함께하는 청송의 사회적 경제 미래 마주보기‘란 주제로 사회적 경제 조직 운영에 따른 지역민들의 애환과 미래 발전방안 등의 의견을 수렴하는 장을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송군 사회적 경제 조직의 지속 가능화와 내실을 다지고, 조직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장이 되어지역 내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와 시야가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