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중구, 외국인 의료·관광 쿠폰 사업 ‘본격 추진’..
대구

중구, 외국인 의료·관광 쿠폰 사업 ‘본격 추진’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4/22 15:59 수정 2025.04.22 16:00
6개 업체, 관광객 등 혜택 확대
숙박·병원 등 연계 경제 활성↑

대구 중구는 외국인 환자와 관광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의료‧관광 쿠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중구청은 2025년 1분기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은 지역 내 관광업소를 중심으로 쿠폰 참여 사업자를 모집해 ▲올리브영 ▲더 현대 대구 ▲스파크랜드 ▲계산예가 ▲한방의료체험타운 ▲약령시 내 의료관광 전시판매장 등 6개 업체와 협업해 관광 쿠폰을 발행했다.
이 쿠폰은 병원 진료 외 시간 동안 관광지와 지역 상권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중구 내 47개 외국인환자유치 의료기관을 통해 외국인 환자에게 배부된다. 중구는 지난해에도 동일 사업을 추진해, 올리브영 쿠폰 회수율이 약 50%에 달하는 등 실질적인 방문율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
올해는 관광 쿠폰과 함께 의료기관 쿠폰도 처음으로 도입된다. 관광 쿠폰이 대구를 찾는 외국인 환자의 관광과 쇼핑을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면, 의료기관 쿠폰은 외국인 환자의 병원 방문 및 대구 의료서비스 체험 기회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에는 렛츠성형외과, 비엘성형외과, 브이성형외과, 대구리봄한방병원 , 엣지성형외과, 올포스킨피부과, 로이스 덕영치과 등 8개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이 참여, 시중가 대비 50% 이상 할인 가격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