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2015년 행복한 결실 !..
사람들

2015년 행복한 결실 !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01 15:11 수정 2015.12.01 15:11
섬김행정으로 말문터진 군위군, 상복도 돈복도 터졌네

 
 군위군(군수 김영만)이 올 한해 중앙정부기관 및 경북도에서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어느해 보다 알찬 결실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군위군정은 물론 김영만 군수 개인도 권위 있는 상을 잇따라 수상함으로써 자치역량을 대내외 과시했다.
 군위군의 각종 주요 수상 및 공모사업 선정된 내용을 살펴보면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공모사업에서 지역발전사업 전국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4억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그리고, 국민통합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국민통합 우수사례발표에서 전국우수기관으로 선정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여 지역간 불균형 및 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00억원을 확보하였고, 행정자치부 시행 공공청사 온실가스 및 에너지 절감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둬 재정인센티브 30억원 확보하기도 했다.
 군위군은 경상북도 각종평가에서도 많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중 산림재해 안전망 및 산림복지 인프라 구축 등 산림사업 전반에 뛰어난 성과로 산림대상 수상, 재난대비훈련과 안전에 대한 군민의식 향상으로 재난예방활동 최우수기관, 지역 군민의 건강수준향상 및 인식개선을 위한 공로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우수기관, 을지연습 우수기관, 식품위생관리 최우수기관, 추계도로정비 우수기관, 기업체 및 골프장 유치에 적극나선 성과로 투자유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 부문 골고루 상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영만 군수도 개인적으로 잇따라 뜻 깊은 상을 수상했다.
 먼저, 지난 3월 6일 대한민국 평화대상 수상과 연이어 현 정부의 창조경제를 실천하고 있는 가장 모범적인 자치단체장으로 선정되어 지난4월“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도 받기도 하였다.
 이밖에도 2015대한민국 소비자부문 행정대상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김영만 군수는 “ 이처럼 군이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을 기록한 것은 모든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한 결과 ” 라며 앞으로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의 발전 잠재력을 확충하고 군민이 행복한 군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 고 밝혔다. 박종근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