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공동주택 관리 중요해요”..
사람들

“공동주택 관리 중요해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03 17:23 수정 2015.12.03 17:23
포항시 ‘2015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교육’ 실시

 포항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43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장과 감사 등 입주자대표회 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입주민의 효과적인 의견수렴과 민원해결을 위해서는 입주자대표회의의 역할이 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의 역량강화를 위한 개정법령 안내 및 질의회신 설명 등 실질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김원일 사무국장은 ‘공동주택 관리제도 개선방안과 입주자대표회의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주택법 주요내용, 공동주택 주민 커뮤니티 활성화 등 입주자대표의 역할을에 대해 설 명하고 특히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공동주택 주민간의 갈등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등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재춘 부시장은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을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인 회장과 감사 및 동별 대표자에 대해 공동주택 운영과 관리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며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와 행정기관간에  긴밀한 공유체제를 구축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공동주택 관리업무의 수행능력을 증진시키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