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사람들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13 17:41 수정 2015.12.13 17:41
“ 2015년 우리함께해요 통일이야기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 구본국)는 12월 10일(목) 오전 11시부터 군위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고등학생 3학년, 자문위원, 교직원등 150여명 대상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우리함께해요 통일이야기”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통일강연은 수능시험 이후 대학과 사회진출을 앞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관심 제고와 올바른 통일관 정립을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구본국 협의회장은“강연을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통일은 왜 해야 하는지 또 우리는 통일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경청하여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에 대해 깨닫고 나라사랑을 되새기는 알찬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유현주 탈북 강사는“북한의 실정과 우리의 삶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북한에서의 삶과 대한민국에 정착하여 살면서 느낀 경험담을 생생히 알려 북한과 남한의 차이를 온몸으로 느끼게 해주었으며, 학생들로 하여금 나라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느끼도록 열정적으로 강의하였다. 또한 미래 대한민국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통일을 준비하는 바람직한 자세와 국가관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강의에 이어서 통일 퀴즈 이벤트, 통일 한줄생각, 통일 4행시 발표 등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