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2015년 푸른포항21 추진협의회 실천평가 대회 열려..
사람들

2015년 푸른포항21 추진협의회 실천평가 대회 열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20 17:05 수정 2015.12.20 17:05
유공자 4명, 우수위원회 6개 단체 수상

 ‘2015년 푸른포항21 추진협의회(공동대표 김수근, 지수옥) 실천 평가대회’가 지난 17일 티파니웨딩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녹색환경도시 푸른포항21의 추진사업과 읍면동 지역위원회의 실천사업 추진사항에 대한 평가를 위해 마련됐는데  이강덕 시장과 이병석 국회의원, 박명재 국회의원,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푸른포항21 추진위원, 주민, 공무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두를 위한 환경, 시민에게 더 가까이!’ 라는 슬로건 아래 열렸다.
 이날 개인부문 실천활동 유공자로는 오천읍위원회 이진원, 상대동위원회 김미자, 양학동위원회 이용자, 장량동위원회 김영식 씨가 포항시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읍면동 지역위원회 실천사업 종합평가에서는 대송면위원회가 최우수상을, 구룡포읍과 연일읍위원회가 우수상을, 죽도동, 해도동, 효곡동위원회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올해 평가에서는 추진위원·주민·행정이 합심해 추진한 저탄소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생태마을 가꾸기(도심화단조성, 식물터널 설치) 사업’과 시민 환경의식 함양을 위한 녹색생활실천 사업이 역점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읍면동 실천공모사업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협업한 것이 아주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푸른포항21 추진협의회 김수근 공동대표는 “이번 평가대회를 통해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녹색생활 실천운동의 중요성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내년에는 좀 더 협업하고 소통해 읍면동 지역 단위 지속가능발전 실천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