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기초질서 지키기’범시민 캠페인 전개..
사람들

포항시, ‘기초질서 지키기’범시민 캠페인 전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22 18:18 수정 2015.12.22 18:18
기초질서, 교통안전, 음주운전 예방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포항시는 22일 중앙상가 실개천 거리에서 유관기관, 사회단체, 일반시민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초질서 지키기’ 범시민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포항시와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 포항북부경찰서, 법무부 법사랑위원 포항지역연합회, 포항청년회의소 등 5개 기관이 공동 주관해 준법을 실천하고 거리질서, 교통안전, 음주운전 예방 등 ‘기초질서 지키기’를 범시민 운동으로 전개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노래하는 좋은 사람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기초질서 풍선나누기, 풍물놀이, 결의문 낭독, 악습타파 퍼포먼스, 거리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거리캠페인에서는 600여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중앙상가 실개천 거리와 남빈사거리, 구 포항역 구간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전단을 배부하고 ‘지킬수록 기분 좋은 기본’, ‘배려와 양보는 최고의 미덕입니다’ 등의 피켓과 현수막, 기초질서 지키기 문구가 담긴 오색풍선을 들고 행진했다.
이강덕 시장은 “기초질서 지키기와 클린포항은 포항시를 사랑하는 시민 모두의 약속으로, 이 아름다운 약속이 지켜지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고, 도시의 품격이 획기적으로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초질서 준수와 클린포항을 통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올해 초부터 창조도시 포항 실현을 위한 4+1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초질서 지키기와 클린포항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스쿨존 지킴이, 클린-존, 클린-데이 활동, 창조마을 만들기, QSS 혁신 등의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