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군-(주)GS E&R 간 투자협약체결”..
사람들

“영양군-(주)GS E&R 간 투자협약체결”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1/07 17:28 수정 2016.01.07 17:28
 


  2016년 1월 7일 11시 30분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권영택 영양군수와 김석환 (주)GS E&R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과 (주)GS E&R 간 "육상풍력발전단지 조성에 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주)GS E&R은 향후 영양군 관내에 2024년도까지 10년간 6천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내에 육상풍력발전단지 조성, 국내 최대규모의 ESS실증단지조성, 신재생에너지 센터를 건립 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GS E&R은 향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장학사업, 지역인재채용우대, 관광자원화사업, 지역특산물 홍보 및 유통협력사업 등 사회공헌사업(CSR)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김석환 (주)GS E&R 부사장은 " 금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영양군은 국내 신재생에너지의 메카로서 동해안 에너지클러스터 조성의 밑거름이 되어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며,
   지역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토대로 지역개발, 고용창출, 농가소득증대 및 사회공헌사업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양군에서는 금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통하여 농가소득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