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군,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및 가상계좌 서비스 시행..
사람들

성주군,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및 가상계좌 서비스 시행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1/13 14:50 수정 2016.01.13 14:50

  ·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올해부터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및 가상계좌서비스를 도입, 실시한다고 밝혔다.

 · 자동이체 신청을 원하는 시민들은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www.giro.or.kr) 사이트에 접속해 지로번호(6129613)를 기입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동이체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본인소유의 자동차 환경개선부담금 모두 신청되며 차량번호별로 개별 신청되지 않는다.

 · 가상계좌 납부시스템은 납부자별로 부여된 가상계좌번호로 다양한 방식(인터넷뱅킹, 모바일, 무통장입금 등)을 통해 입금하면 실시간 수납처리 되는 전자금융서비스이다. 이에 따라 납부자는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번호를 이용해 손쉽게 환경개선부담금을 납부할 수 있다.

 · 그동안 CD/ATM기, 인터넷지로, 고지서로 납부 가능했던 환경개선부담금 납부에 자동이체 및 가상계좌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납부자의 편의를 도모함은 물론 징수율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환경개선부담금은 경유 자동차 소유자에게 환경오염 방지 및 개선 처리비용 일부를 부담토록 하는 간접규제 성격의 원인자 부담제도로써 매년 3월과 9월에 정기부과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 환경보호과(054-930-61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