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동동(동장 이창형)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노시근, 부녀회장 조영숙)에서는 2016. 1. 13.(수) 19:00에 인동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김경자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 시·도의원 및 전·현직 새마을남녀지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인동동새마을남녀지도자 정기총회』를 개최 하였다.
□ 이날 총회에서는 신임 지도자 인준서 전달(8명), 새마을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1명),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10명) 및 어려운 환경에도 학업에 최선을 다하는 관내 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 또한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 인동동장 및 시·도의원의 격려사를 통하여 지난 한 해 동안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으로 봉사활동과 지역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인동동 새마을의 위상을 드높인 새마을남녀지도자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2016년 한 해도 새마을 운동의 활성화와 살기 좋은 인동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한편 연석 정기총회에 앞서 열린 새마을남녀지도자 자체 정기총회에서는 2015년 사업추진실적 보고 및 결산, 2016년 기본사업계획 및 예산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총회 후 회원 상호간의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 노시근 새마을지도자인동동협의회장, 조영숙 인동동새마을부녀회장은 “지난 한 해 봉사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올해에도 새마을 정신으로 회원들과 한마음으로 새마을종주도시인 구미시 인동동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봉사단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 이창형 인동동장은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과 봉사현장에서 열정을 다한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새해에도 새마을운동을 더욱 역동적으로 추진하여 화합과 단결된 모습으로 인동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