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4일 금성면을 시작으로 18개 읍면방문 간담회로 군민과의 ‘소통 토크쇼’에 나섰다.
군은 이를 통해 군민들의 진솔한 여론을 폭넓게 청취하고 군정 전반에 대한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 소통행정을 펼친다는 의지다.
이번 일정은 의성군의 2016년 군정 추진계획 보고, 각 읍면장의 읍면정 추진계획 보고, 군민과의 소통 토크쇼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의 방식을 탈피해 지난해 성과와 올해 군정운영 방향에 대한 비전을 김주수 군수가 직접 프리젠테이션 보고하고, 주민과의 소통 토크쇼를 통해 건의사항도 청취한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군이 추진하는 모든 정책과 사업들은 결국 군민들의 행복을 위한 것”이라며 “이번 읍면방문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 등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건설을 위해 전 행정력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올해는 그간 튼튼하게 다진 기초를 바탕으로 힘찬 도약을 하겠다"고 다짐하면서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올해 읍면방문 간담회는 14일부터 25일까지 이어지는 기간 중 8일 동안 이루어질 예정이다.
군은 이번 군민과의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부서와의 협의를 거쳐 타당성 등을 검토한 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