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군민 사랑의 헌혈 운동 전개..
사람들

고령군민 사랑의 헌혈 운동 전개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1/24 14:48 수정 2016.01.24 14:48

 


○ 고령군(군수 곽용환)이 오는 1월 26일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고령군청 광장에서 공직자와 일반주민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생명 나눔 헌혈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여 온정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헌혈 참여자에게 사전 간단한 검사를 통해 헌혈 적합 여부를 판정하여 헌혈을 실시하고 헌혈자에게는 간기능검사 등 7종의 생화학검사를 제공하여 본인 건강체크 및 관리에 도움을 주고, 헌혈 1회당 사회봉사활동 4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 헌혈 참여 기준은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으로(65세 이상은 헌혈 경험이 있어야 함) 체중은 남성 50kg, 여성 45kg 이상이어야 하며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 한편 정준홍 고령군보건소장은 "헌혈은 우리 몸에서 여유로 갖고 있는 혈액을 기증하는 것으로, 헌혈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건강에 아무런 지장이 없을 뿐만 아니라 헌혈 시 무균처리된 일회용 기구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에이즈는 물론이고 다른 질병에 감염될 위험이 전혀 없다" 라고 하며 헌혈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