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016년 1월에도 따뜻한 성금 및 성품기탁이 줄 잇고 있다.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 및 (주)KH바텍, 법운사회복지회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돕기 성금 기탁 및 설맞이 성품 전달이 있었다.
□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에서는 직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십시일반으로 모아 이웃돕기 성금 10백만원과 쌀·라면 등 4백만원 상당의 성품을 관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탁하였다.
□ (주)KH바텍에서도 지난해 이어 올해도 「희망201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여 이웃돕기성금 10백만원을 전달하였으며, 법운사회복지회(이사장 무애스님)에서도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라면 200상자(500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 이에 박의식 부시장은 “경기 침체 등으로 온정마저 얼어붙고 있는 게 아닐까 염려하였는데, 매년 잊지 않고 후원해 주시는 기업과 단체 덕분에 구미시 나눔 온도가 높다.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 (주)KH바텍, 법운사회복지회의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였다.
□ 구미시에서는 이웃돕기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액 기탁하고, 성품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읍면동 저소득 가구에 골고루 배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