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시, 사이버정보화교육 추진..
사람들

상주시, 사이버정보화교육 추진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01 16:41 수정 2016.02.01 16:41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지역 간·세대 간 정보화 격차 해소 와 정보화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민을 위한 무료정보화 교육과 사이버정보화교육을 병행하여 추진한다.
 2월 1일부터 상주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되는 정보화교육은 컴퓨터기초, 한글2010, 블로그 만들기 등 9개 과정으로 총 32회 개설된다.
 특히, 올해는 어르신들의 넷맹 탈출과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스마트폰활용 과정 및 웹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저작도구인 프레지 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한다.
 아울러, 집합교육에 참석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주민들을 위한 사이버정보화교육(http://cyberedu.sangju.go.kr) 서비스를 병행함으로써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수요자중심의 교육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장 환경을 새롭게 개선했으며, 정보화교육을 통하여 지식 정보화 사회를 즐길 수 있는 환경조성과 수준별, 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정보화교육 서비스로 정보화 취약계층의 IT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교육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