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길)은 지난 1.26일(화) 오후 2시부터 관내 학교장, 운영위원, 학부모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화교육 실적 보고 및 2016 봉화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식전 행사는 평소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 활동으로 실력을 다져온 봉화중 국악 동아리의 국악 메들리 연주와 동양초 학생들의 아코디언 연주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2015 교육활동 발전 유공 시상식에서는 학교경영평가 부문 우수학교로 소천초, 명호초, 내성초와 봉화중, 석포중학교가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으며, 봉화교육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으로 교직발전에 헌신한 교육활동 유공 교직원 24명과, 유공 민간인 5명에 대한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한편, 봉화교육지원청은 바른인성교육 실천공모전 전국대회 출품을 비롯하여, 부서평가 1위, 청렴스토리 최우수기관, 2년 연속 정보지식인대회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등 괄목할 성과를 거두었다.
김종길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2015년 봉화교육지원청의 매우 뛰어난 성과는 모든 교육가족 여러분들이 모두 힘을 모아 주신 덕분이다” 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 2016학년도에는 봉화의 브랜드 情鄕 봉화를 교육에 접목시켜, 사람 향기 나는 정향봉화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가족 모두가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봉화교육지원청은 2016 봉화교육지표를 ‘ 사람 향기 나는 情鄕人 육성’으로 정하고, ‘지혜’, ‘배려’, ‘사랑’, ‘감사’의 향기를 찾을 수 있는 네 가지 교육시책을 봉화의 환경과 실정을 감안하여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안내했다.
또한 가정과 이웃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웃어른에 대한 감사와 공경, 세대간의 어울림교육을 통한 바른 인성교육을 실천하고자 2016 특색교육을 ‘조부모와 함께하는 희망 Bridge 격대교육” 으로 정하고 가정과 학교, 교육청 삼위일체로 추진해 나가기로 밝혀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