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 개최..
사람들

영덕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01 18:31 수정 2016.02.01 18:31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28일 강구농협하나로마트(영덕군 학교급시지원센터) 회의실에서 ‘2016년 영덕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영덕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는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운영과 관련된 친환경농산물 계약재배에 관한 사항, 학교급식 배송관리에 관한 사항, 학교급식 안전성 관리에 관한 사항 등 주요 사항을 심의하며 이해관계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운영된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공급하는 친환경농산물 중 쌀 품목에 대해 북영덕RPC와 계약재배를 통한 영덕 산 친환경 무농약쌀을 우선 공급하기로 심의 의결했다.
 이번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계약재배를 통해 우수하고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 공급으로 고품질의 학교 급식 실현을 위한 발판이 마련되었으며, 관내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소비 확대를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 도모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위원회를 열어 영덕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 공급이 더 확대 될 수 있도록 지역 생산자와 협의를 통해 관내 농산물 공급비중을 점차 늘려 안전한 식재료 확보와 신뢰구축으로 고품질 친환경 급식 실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덕군 학교급식지원센터 관계자는 ”친환경농산물 계약재배 품목 확대를 위해 지역 내 친환경연합체와 간담회를 개최해 정보를 공유하고 방안을 모색해 영덕 지역의 우수한 식재료가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발 벗고 나서겠다.“고 전하면서 “우리 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질 좋은 급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