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곡초등학교(교장 진상배)는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방학 꿈·끼 체험 캠프』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긴 겨울방학을 맞아 평소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하여 ‘365일 신나는 학교, 즐거운 겨울방학’을 위해 계획되었다.
구성된 프로그램은 본교 특색사업인 우곡 『윈드 오케스트라』 집중캠프를 비롯하여 ‘원어민 활용 생생 영어캠프, 기초학력신장을 위한 튼튼캠프, 꿈을 키우는 독서활동, 기초 체력을 기르는 스포츠 교실 등으로 방학동안에도 전교생이 출석하는 뜨거운 열기 속에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 연 4년째 운영되고 있는 『윈드 오케스트라』프로그램을 통하여 우곡초 학생들은 전교생 1인 1악기 연주 능력을 갖추었으며 전국 관악 경연대회, 경북 관악제 등 다양한 경연대회에 참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각종 지역사회행사에 찬조출연으로 참가하는 등 지역사회의 본보기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진상배 교장은 “공부에 지친 우리 학생들이 학업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학 동안 악기 연주, 영어 회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연주실력 향상은 물론 친구들과 협동하면서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