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월 15일(월) 시청3층 상황실에서 정보화교육강사 및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화교육 오리엔 테이션 및 운영교육을 실시하였다.
□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정보화교육강사 16명과 지역정보화강사 15명은 지식정보화 시대에 맞춰 PC를 빠르게 습득하고 활용 할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장 12개소, 주민정보 이용실 7개소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계층·지역간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화마인드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 2월 22일부터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을 위한 컴퓨터 기초반과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UCC동영상 제작과정 등의 교육을 정보화교육장에서 시작한다.
□ 특히, 정보화자격증 취득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심화특별반(자격증과정)을 5개 교육장에서 실시하여 재취업에 도움을 주고, 단계별, 수준별 교육을 실시하여 일상생활에서 정보화 능력이 업그래이드 되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 교육대상은 구미시에 거주하는 교육희망자로 각 과정별 교육기간은 1~2주이며, 강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2시간씩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각 교육장별 교육일정은 구미시 홈페이지/생활정보/정보생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이날 정보화교육 오리엔테이션 및 배치교육에 함께 한 김우춘 정보통신담당관은 ··젊은 도시, IT도시로 시민들의 정보화마인드가 높은 편이기는 하나 아직 정보소외 계층이 있으므로, 정보활용능력 향상으로 구미시민 모두가 SNS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배려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 강사와 담당자들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