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반도 서쪽지역의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다. 환경부에 따르면 발생원인은 지난주 필리핀에 영향을 준 태풍이 북동진하면서 중국∼북서태평양 기압계 흐름을 방해해 한반도에 대기 정체현상이 일어나 미세먼지가 확산되지 않고 ..
문경경찰서(서장 김성희)는 21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김성희 경찰서장을 비롯한 경찰관, 조문남 경우부회장, 고대용 경찰발전위원장을 비롯한 경찰발전위원·집회시위자문위원·보안협력위원·자율방범대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제70주년 경찰의..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3일 오후 3시 구미시립중앙도서강당에서 독서회원, 시민, 학생 등 250여 명이 모인가운데 제9회 '한책 하나구미 운동'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올해의 책 "멋지기 때문에 놀러 왔지"로 한 해 동안 ..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승용마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유통기반 정착을 위해 세계최고 권위(프랑스 특급 조련사)의 선진 조련기술 연수를 21일부터 17일간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 목장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진 조련기술 연수는..
포항시는 22일 농림축산식품부의 2016년 농어촌지역 수요응답형교통 시범사업 대상지로 장기면이 선정됐다고 밝혔다.수요응답형교통은 교통오지 지역의 대중교통 노선과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경제성, 효율성, 편리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개념 운영체계이다. 시..
대구시는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오는 26일부터 5일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한다.이번 과정은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의 이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의 위기상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과 정신건강 △인터넷·스마트폰..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이마트 김천점은 21일 김천 부곡사회복지관, 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봉산면 내 다문화가정을 방문해 첫 번 째 희망하우스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전개했다.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이마트(김천점)은 지난 5월 업무협약을 한..
제3회 대구시민원탁회의가 '교통사고 도시 대구· 교통사고 절반 줄이기'라는 토론주제로 다음달 2일 오후 7시 프린스호텔에서 개최된다.이번 원탁회의에서는 교통사고 30% 줄이기 3개년 추진을 위해 지역의 교통사고 현황을 설명하고, 해소방안을 마련하고자 시민..
경북도가 구미와 칠곡, 경산 등 경북남부권지역과 대구시를 하나의 생활경제권역으로 연결하기 위해 지난 수년간 추진해 온 대구권 광역철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경부고속철도 완전개통에 따라 기존 경부선의 여유용량을 활용한 저비용 고효율사업인 대구권(구미~왜관~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지역회의(부의장 박규하)는 대구시의 후원으로 북한이탈주민, 실향민, 다문화가족, 시민과 함께하는 통일 한마음 대축제를 오는 25일 대구공고 운동장에서 개최한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 현경대 수석부의장도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광복..
대구사회가 지향해야 할 혁신방향과 과제들을 발굴해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제2회 대구사회 혁신아카데미'가 열린다.대구시와 대구사회연구소(소장 엄창옥)는 '제2회 대구사회 혁신아카데미'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11월 5일부터 12월 4..
대구지역자활센터협회는 '하나된 열정 속에 펼쳐진 꿈의 날개'라는 슬로건으로 '2015년 자활한마당 행사'를 23일 대구시민운동장 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자활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확대와 사회적경제 활동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고, 참여자들의 ..
관광객 2천만 시대를 맞아 21세기 글로벌문화융성을 표방하는 경주시는 ‘실크로드 경주 2015’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글로벌 도시로서의 영역확대를 위해 총력을 기우리고 있다.최양식 경주시장은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에 상당히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칭송..
경북도는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도청 직원들의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에 새기기 위해, 22일 전 직원들이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고 근무했다. 또한 경북도 23개 시·군 공무원들도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고(22일~23) 독도사랑 실천운동에 함께 ..
포항시가 투자유치를 위한 광폭행보에 바쁜 걸음이다. 정연대 투자유치담당관을 단장으로 한 포항시 투자유치단은 22일 중국 랴오닝성(遼寧省) 국제문화경제교류센터를 방문해 한국과 중국의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포항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nb..
DGB대구은행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제14회 독도사랑탐방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탐방단이 독도 생태 보호를 위해 독도전복 방생을 하는 모습...
조성부지중 사유지 81% 협의보상…공사추진 본격 우암송시열과 다산정약용을 비롯한 105명의 조선시대 유배지로 유명한 포항시 남구 장기면에 시행중인 유배문화 체험촌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 될 예정이다. 그 동안 위치선정 및 토지보상 문제로..
울릉도를 탄소 Zero, 세계 최초 친환경에너지 자립섬을 조성하기 위한 첫 삽을 뜬다. 경북도는‘울릉도 친환경에너지자립섬조성사업’의 착공식을 22일 오후 울릉군 공설운동장에서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경북도 김학홍 창조경제산업실장, 정양호 산업통상자..
경북도는 22일 안동·예천의 신도청 본관 7층 119종합상황실에서 실·국장 등 4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 2월로 예정된 도청이전과 관련한 종합점검회의를 개최했다.도는 도청이전을 앞두고 종합적이고 차질 없는 추진과 실국장 책임하에 신속하게 추..
대구시민단체, "수질문제 원인과 책임규명이 먼저" 난항을 겪던 대구시와 구미시의 대구취수원 이전협의가 대구민간협의회의 '광역상수도 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단독 신청 방침으로 사실상 결렬되면서 파국으로 치닫고 있다. 대구취수원 이전 대구민간협의회는 지난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