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9일(수) 지난 5월 3일 구미시 원룸에서 16개월 아들과 함께 20대 아버지가 숨진 채 발견된 사건과 같은 불행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시군과장 긴급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소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제역량을 높여줄 「대학생 경제멘토단」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경제멘토단은 경북도의 특화사업인 ‘2PM&30AM*’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되며, 전국의 우수한 인재를 경제교육 강..
경상북도는 본격적인 우기철에 앞서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 이달 31일까지 노후저수지, 배수장 등 수리시설물과 공사중인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 중대 재해 및 부실시공을 사전 예방한다고 밝혔다.이번 안전점검은 시군 및 농어촌공사에서 먼저 수..
경상북도는 5월 가정의 달에 어린이와 청소년 안전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 소방본부에서 구급이송 환자 빅데이터를 활용한 통계분석 결과 작년 한해 동안 도내에서는 7,743명의 어린이·청소년이 질병과 각종 안전사고로 구급차..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최근 귀농작물로 각광받고 있는 버섯을 선택할 때 품종별 특성을 이해하고 신중히 선택할 것을 당부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 자료 분석결과, 지난 2016년 도내 귀농가구는 전년 대비 4.6%가 증가한 2,323가구로, 이들의 재배작물은 과..
경상북도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하여 가축분뇨 처리시설의 관리 소홀과 가축분뇨의 누출로 인한 악취 및 수질오염 등 환경오염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축산농가에 가축분뇨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유기물, 질소, 인 등 영양염류가 높은 가축분뇨는 빗물과 함..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당초 이달 15일 종료 예정이던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오는 22일로 7일간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강수량이 평년 수준을 회복하면서 산불위험이 다소 낮아 졌다고는 하나 석가탄신일 등 징검다리 연휴를 앞두고..
경상북도는 식용계란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지난해 8월 이후 실추된 소비자의 신뢰제고를 위하여 도내 모든 산란계 농가에 대해 살충제 검사를 실시하는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해 10월부터 구제역과 AI 차단방역을 위해 휴일도..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안동 길안육묘공장에서 농업기계 기술인력양성 현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기계화 영농종사자와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승용이앙기를 이용해 직접 모를 심어 보며 모심기 작업 중..
경상북도는 10일(목)일부터 4일간 충청남도에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탁구, 축구, 국학기공 등 32개 종목 1,31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고 밝혔다.전국 생활 체육인들의 대화합의 축제인 이번 대회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9일(수) 관내 소방서 3개소(포항북부, 구미, 경주소방서)에서 도내 스타벅스 35개 매장의 점장·부점장급 6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포항·경주지진 및 제천·밀양 대형화재의 여파와 더불어..
경상북도는 9일(수) 도청 동락관 세미나실에서 시군 자원봉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협력 회의를 개최했다.경북도는 자원봉사활성화와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도, 시군 관계자 상호 간 정보공유와 의견 교환을 통해 당면 현안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교육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도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중간 및 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탐색, 직업체..
미래를 준비하는 한국의 선비문화를 주제로 영주시 순흥면 소수서원과 선비촌, 서천둔치 일원에서 개최된 ‘2018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가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의 축제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10만여 명의 지역주민과 많은 관광..
경상북도는 꿀벌이 꿀 채취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봄철을 맞아 도내 양봉농가에 낭충봉아부패병 발생에 따른 피해가 있어 해당 질병에 대한 사전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도 꿀벌 사육현황은 4,669호, 428천군으로 전국 1위(호수대비 20.5%)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과 경상북도청은 5월 8일(화요일), 경북형 아동 돌봄 연계 사업인‘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사업’을 수행할 27개 팀을 최종 선발하여 통보했다. 양 기관은 지난 5월 1일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개최된 공모사업 선정위원회 결과를 ..
경상북도는 지역주민이나 공연단체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인근 공원이나 야외공연장에서 우수한 전통예술 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전문예술단체를 통해 국악, 민요 등 전통예술을 상설공연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경북도는 공연장을 문화명소로 육성하고 주민의 생활 속..
경상북도는 8일(화) 의성문화회관에서 윤종진 행정부지사, 의성군수, 국회의원 및 도의회 의원, 의성지역 기관단체장과 어르신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6회 어버이 날」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기념식에서 부모님을 지극 정성으로 섬기며 효를 실천한 ..
경상북도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구미 문화예술회관에서 ‘제17회 대한민국명장 대경지회 작품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8일(화) 오후 5시에 열린 개막식에는 송경창 일자리경제산업실장, 대한민국명장 대구경북지회 임호순 회장 등 18명, 내․외빈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3일부터 이틀간, 영덕군 영해면에서 전국의 토양검정 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농경지 현장 토양진단·처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농경지 현장 토양진단·처방 경진대회’는 전국 시군농업기술센터 토양검정 담당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