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경찰서(서장 김영수)는 지난 15일 오전 9시40분경 고령군 다산면 소재 가정집 창고 건물에서 수천만원의 도금을 걸고 속칭 ‘도리짓고땡’ 도박을 한 피의자 15명(남 6명, 여 9명)을 검거해 수사 중이다.피의자들은 경찰단속을 대비해 도박장 ..
경주의 한 여행사가 한·중 음식문화 교류와 경주 관광 패턴 변화를 선도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딕스어스코리아(주) 박상훈 대표는 중국 관광객들이 쇼핑, 보는 관광에서 한국의 전통 문화체험관광으로 패턴이 변화하고 있어, ‘집밥 체험’ 관광 상품을 개발..
경주시는 충효동 소하천의 수질개선과 여름철 홍수 대비 등 친수공간 조성 등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올해 11월까지 하천 복원사업을 추진한다.생태하천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충효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총72억원(국43.2 도10.8 시18)의 사업비로 2.7km ..
▲ ©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버스정보시스템(BIS)에 승강장 주변 시설물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요 시설물을 검색할 경우 주변 승강장을 검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올해 5월부터 서비스를 할 계획임을 밝혔..
포항시가 15일 저녁 6시경 송도동 송림로 상가에서 불법 포획한 암컷대게(일명 빵게) 747마리를 유통하려던 업자 박 모(39세) 씨를 현장에서 검거했다.이 유통업자는 연안어선으로부터 불법포획물을 인계받아 운반이 쉽도록 그물망 자루에 담아 수족관에 보관해 두었다가 수..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지자체 건축행정 건실화』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자체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지자체 건축행정의 건실한 운영을 지도·감독하기 위하여 ’..
‘나눔의 토요일’봉사활동에 참여한 포스코 직원들이 무료급식소를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1월 17일 ‘나눔의 토요일’을 맞아 포항지역 포스코패밀리 임직원과 가족 3천여명이 참여해 지역의 어려운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한순희)는 지난 16일 오후 3시 진현동 651-24번지에 마련된 태권도 동계훈련 현장인 화랑태권도 훈련장을 방문하여 학교감독 및 훈련에 참가한 학생들을 불편한 사항은없는지 일일이 물어보고 격려했다. 경주시는 올..
▲ © 전국 제일의 동계 전지훈련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경주시에서는 지난 10일부터 16일 까지 7일간 열린 유소년클럽 축구의 대제전인 ‘경주컵 2015 동계 전국유소년클럽 축구페스티벌’이 축구 꿈나무 선수들의 뜨거운 ..
▲ © 성주군은 지난 7일자로 발령받은 새내기 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새내기 공무원「우리 가족 만들기」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권영길 부군수의「공직자로서의 올바른 ..
▲ ©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지난해 설계경제성검토(VE, Value Engineering)를 통해 100.6억 원의 예산절감과 창조설계를 통하여 92건의 공공시설물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구시..
▲ © 한국 최고의 유격수인 강정호(28)가 꿈에 그리던 메이저리그(MLB) 진출에 성공했다. MLB.com은 17일(한국시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강정호와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츠버그는 구단 ..
최경주(45·SK텔레콤)와 김형성(35·현대자동차)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소니오픈 3라운드에서 공동 8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최경주는 18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의 와이알레이 컨트리클럽(파70·744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버디..
▲ © 기성용(25)이 2015 호주아시안컵에 출전으로 자리를 비운 가운데 소속팀 스완지시티는 첼시에 완패를 당했다. 스완지시티는 17일 자정(한국시간) 웨일스 스완지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
▲ © 한국 테니스의 희망 정현(19·삼일공고·세계랭킹 169위)이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에서 남자단식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정현은 17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대회 남자단식 예선 3회전에서 엘리아스..
▲ © 호주전에서 오른쪽 팔꿈치를 다쳤던 구자철(26·마인츠)의 예상보다 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인대 파열로 아시안컵 잔여 경기를 뛸 수 없게 됐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는 18일 "MRI 촬영..
▲ ©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분산 개최가 없을 것이라고 밝혀 '분산 개최' 논란이 일단락되게 됐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조직위)는 구닐라 린드버그(68·스웨덴) IO..
▲ © 국보69호-심지백 개국원종공신녹권 조선 태조 6년(1397) 10월에 공신도감(功臣都監)에서 왕의 명령을 받아 심지백(沈之伯)에게 내린 문서로, 공신임을 입증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크기는 가로 140㎝, 세로 30.5㎝이며,..
▲ © 배동현 언론인  ..
새해 벽두부터 장바구니 물가에 적신호가 켜졌다. 콜라와 커피, 김밥, 화장품 등 주요 생활필수품 값이 3∼10% 인상됐다. 다른 생필품 업체들도 설을 보낸 뒤 덩달아 가격을 올릴 태세다. 해는 바뀌었지만 식음료업계의 가격인상 관행은 여전하다. 올해 역시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