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리 슈틸리케(60·독일)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한국 축구의 뿌리인 유소년 선수들을 만나 격려 메시지를 남겼다.슈틸리케 감독은 1일 인천시 인천국제공항 인재개발원 축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국제공항 유소년클럽축구 챔피언십에 참석했다..
전북현대가 FC서울을 제압하며 우승까지 단 1승만을 남겨놓게 됐다. 전북은 2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의 2014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1부 리그) 3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후반 48분 터진 카이오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제95회 전국체육대회(이하 전국체전)가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면서 대회 최우수선수(MVP)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대회 초반에는 다관왕이 가능한 '수영 스타' 박태환(25·인천시청)의 2년 연속 MVP 전망이 조심스레 고개를 들었다...
넥센 히어로즈를 처음으로 한국시리즈에 올려놓은 염경엽 감독이 트로피 획득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넥센은 3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플레이오프(5전3선승제) 4차전에서 LG 트윈스를 12-2로 대파했다. 시리즈 전적 3승1패..
페넌트레이스 1위에 올라 한국시리즈에 선착해 있는 삼성 라이온즈의 류중일(51) 감독이 4년 연속 통합우승을 향한 각오를 드러냈다.한국시리즈에 선착해 있던 삼성의 상대는 넥센 히어로즈로 결정됐다. 올해 정규리그 2위를 차지한 넥센은 3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우리 몸은 외부 자극에 대해 방어하고 스스로 몸을 지킬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염증은 그런 과정에서 나타나는 방어적 반응이라고 볼 수 있는데,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통증이 생기고 붉게 부풀어오르거나 곪는 등의 여러 가지 반응이 나타나는 것 역시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국방기술품질원(이하'기품원')에서 구축 예정인'국방신뢰성센터'를 국방산업 집적지인 구미에 유치하기 위해 국방 전문가와 방산업체 관계자로 구성된 유치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 활동에 나섰다. 신뢰성센터는 군수품 장r簞기 저장품..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구미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보건복지부 가 주최하고 중앙정신보건사업지원단에서 주관한 '2014년 지역사회 정신건강 개인개입 우수사례 '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30일 'OECD 및 한중일 정신건강 국제심포지엄'에서 보건복..
문경시는 마성면에서 가장 짜게 먹는 것으로 조사된 지역 2개소를 선정해 싱겁게 먹는 마을로 선포하고, 우리 집 밥상 바꾸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금년부터 3년간 마성면에서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문경시는 소금 섭취량이 가장 높..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가 청소년 비만위험을 높인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영양정책팀이 2008~2012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수집한 만 13~18세 청소년 2685명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다. 진흥원은 수면시간에 따른 비만위험을 알..
계명대학교 힐링식품사업단이 지난달 29~30일 대구 동구 서촌초교에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힐링푸드밸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14 아토피식이 임상시험 시식회 및 설명회'를 열었다. 학동기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서 맞춤형 식사를 통한 증상 호전'..
경북도는 김장철에 대비 성수식품 일제점검에 나선다. 도는 3일부터 14일까지 김장철을 대비해 고춧가루, 젓갈류, 김치류에 대한 안전한 식품공급을 위해 식품제조·판매업소와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을 대상으로 ‘김장철 성수식품 특별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
대구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김성엽)는 31일 세무조사를 무마해주는 대가로 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뇌물수수)로 구속 기소된 전직 세무공무원 김모(56)씨에 대해 징역 1년6월에 집행유예 2년, 벌금 1500만원, 추징금 1500만원을 선고했다. &..
중국 주재 북한 영사관의 지령을 받고 탈북자들의 동향을 넘긴 혐의로 기소된 탈북녀 김모(45)씨가 북한 통일선전부에서 이미 교육을 받고 위장 탈북했고, 수집한 탈북자들의 동향을 동아시안컵 축구대회를 통해 북한으로 넘긴 것으로 드러났다. 31일..
시는 그동안 장욱현 시장의 강력한 의지로 불법 주정차 근절 홍보와 단속, 무질서 행위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등 시가지 교통질서 확립과 기초질서에 전력을 기울여왔다. 시는 특히 내년도 영주에서 개최되는 경북도민체전을 앞두고..
A초등학교는 2년 전 비어있던 교실 2개를 터서 임시 식당을 만들었지만 전교생을 수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정해진 점심시간 내에 배식이 끝나기 때문에 같은 돈을 내고도 먼저 먹는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을 위해 늘 쫓기듯..
'슈틸리케호 2기' 출범을 앞두고 박주영(29·알 샤밥)의 대표팀 복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울리 슈틸리케(60·독일) 한국축구대표팀 감독은 요르단(11월 14일·암만), 이란(11월 18일·테헤란)과의 평가전에 나설 23명 대표팀 명단을..
30대 베테랑 차두리(34·FC서울)가 현역 은퇴 여부를 두고 "결론은 거의 났다"고 말했다. 차두리는 30일 오후 경기도 구리시 GS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전북현대전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그는 은퇴에 대한 질문에 "나는 육체와 정신이..
최용수 FC서울 감독(40)이 전북현대의 조기 우승을 막겠다고 다짐했다. 최 감독은 30일 오후 경기도 구리시 GS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전북전 미디어데이에서 "전북이 우리 안방에서 우승하는 것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규라운드가 33라운드까지..
손흥민(22·레버쿠젠)이 내년 1월 호주에서 열리는 아시안컵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공격수 5인에 이름을 올렸다.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공식 홈페이지는 30일(한국시간) 손흥민을 포함해 호주아시안컵에서 활약이 예상되는 공격수 5인을 소개했다.A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