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가족이 건강하면 아이가 건강합니다”..
사회

“가족이 건강하면 아이가 건강합니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21 19:30 수정 2015.09.21 19:30
찾아가는 주민서비스 '영유아문화체험마당' 운영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에서 지난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태동 중앙공원에서 지역주민서비스 관련 기관·단체, 봉사단 등 11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아동과 부모 등 500여 명에게 '영유아 문화체험마당'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11개 기관·단체가 참여, 11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에서 치위생 관리와 상담을 지원하고,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풍선놀이를, 사랑문학치유센터에서 가족상징화 그림을, 은광어린이집은 소품으로 가족만들기를, 한국풍선문화협회 경북지부에서 가족게임 및 대화의 장을, J밸리댄스에서 어린이 율동을 제공하고, 하늘어린이집에서 영유아 오감놀이 등 9종의 다양한 서비스가 펼쳐졌다.
특히, 참여하는 가족들의 행복 채워주기로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컬러푸드 체험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구미지점에서 호밀빵과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음료수를, GS E&R 한마음봉사단에서 팝콘을 간식으로 제공하여 행사장을 찾은 영유아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배정미 주민복지과장은 서비스 제공에 참여한 기관·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주민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찾아 지역의 각 기관·단체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함께 참여하여, 행복특별시 구미 만들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유아문화체험마당'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각종 복지관련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 지역의 영유아와 부모들의 정서함양과 창의성 발달을 위한 것으로, 지역 내 복지관련 기관·단체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찾아가는 주민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