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천교육청, 인권감수성 키우기 연수 개최..
사회

영천교육청, 인권감수성 키우기 연수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05 18:40 수정 2015.10.05 18:40
장애학생 인권존중 문화 형성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


  영천교육청(교육장 김성호)는 5일 영천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21개교 80여명의 교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 존중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2회에 걸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장애학생의 인권 지키는 울타리로 가정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우리 아이의 행복한 인권 감수성 싹틔우기’라는 주제의 학부모 연수를 열었으며 오후에는 학교 현장 인성 교육 실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관리자 및 특수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동행, 어울림으로 인권의 열매 맺는 즐거운 학교’라는 주제의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서울시교육연수원 추천 우수 강사이자 장애인교육연대 정책위원 등 현장에서 장애학생 인권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 김형수 사무국장이 강사로 나서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연수에 참석하길 잘한 것 같다. 한 아이가 출생 시 건강하든 혹은 장애가 있든 아이가 행복하고 즐거운 가정에서 자라는 게 중요하다는 강사분의 말씀이 마음에 와닿았다. 장애를 가진 자녀를 가정에서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지켜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전했다.
  영천교육청 김성호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인권은 학교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학생들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환경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교육 현장 교사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가정과 학교의 연계를 강화해 가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인권존중 학교문화 형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박인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