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청소년 레인보우캠프 실시..
사회

경북도, 청소년 레인보우캠프 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11 18:33 수정 2015.10.11 18:33
9일~10일, 영주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청소년 90명 참가


 
경북도는 지난 9일과 10일 1박2일간 영주 선비문화수련원에서 또래 청소년들의 소통의 자리 마련과 글로벌 리더쉽 함양을 위해 ‘청소년 레인보우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도내 4~6학년 초등학생 90명이 입소식을 시작으로 다문화 이해 및 감수성 함양교육, 글로벌 리더쉽 교육, 전통문화체험,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했다.
또한, 소수서원 탐방, 선비문화체험 등 우리나라 전통문화체험 뿐 아니라 경북의 정신문화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경북의 우수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모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전달성 및 질 향상을 위해서 3개조로 편성해 진행했으며, 매직 쇼, 북아트 체험, 화합행사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고 직접 체험할 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청소년 레인보우캠프’는 또래의 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소통의 기회를 가지고 함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다문화 감수성을 증진하고 연대감을 형성하기 위해서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다.
경북도 조봉란 여성가족정책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또래 간에 소통하고 글로벌 리더쉽을 함양하여, 성숙된 시민으로서 민주적 역량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