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장철수 의성군 의로운 쌀 연합회장..
사회

장철수 의성군 의로운 쌀 연합회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13 18:46 수정 2015.10.13 18:46
경북농어업인 대상 식량부문 대상 수상

  의성쌀 고품질화 앞장


 의성군 다인면 장철수(55세) 의로운 쌀 연합회장이 경북도가 주관한 2015년도 경북 농어업인대상 식량생산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북 농어업인대상은 지역 농어업 및 농어촌 발전에 공헌한 우수 농어업인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해외연수의 특전이 주어진다.
장철수 회장은 32년간 영농을 이어오며 의로운 쌀단지협의회장 및 다인면 바르게살기 협의회장, 의성군 쌀산업발전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농촌지역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의로운 쌀 생산단지 조성으로 의로운 쌀을 고품질화 하기 위해 생육단계별 재배기술 교육 및 공동방제 실시, 재배단지 RPC와 계약재배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 농업경영기술을 확대하여 안정적인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육묘공장 보급에 기여하는 등 의로운 쌀의 고품질화에 앞장 서 벼 재배농가의 소득증대 및 쌀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경북도 농어업인대상 식량생산부분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경북 농어업인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11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2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때 가질 예정이다.김근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