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활성화 연수·평가대회 가져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김인배)에서는 28일 해평청소년수련원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김익수 구미시의회의장, 이종평 바르게살기운동 경북도협의회장 등 500여 명의 바르게살기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 연수 및 평가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특강을 시작으로 의식행사, 유공자 표창,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한 500여 명의 회원들은 한마음화합경기와 화합한마당 행사도 펼쳐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를 위해 자발적인 희생과 헌신을 실천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에서 회원들을 격려하고 “연수 및 평가 대회를 계기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나가는 국민정신운동 단체로 국민행복, 선진한국을 창조하는 이 시대 변혁의 주인공인 단체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는 국민통합을 선도하는 국민정신 운동단체로서의 역할과 품격을 높이기 위해 매년 바르게살기운동 활동실적을 평가하고 우수위원회 및 우수 위원을 발굴·시상하여 사명감 부여와 더불어 회원 간의 화합과 결속 및 배려와 나눔, 봉사를 실천다짐하는 연수 및 평가대회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