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군,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람들

성주군,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김두상 기자 입력 2016/04/27 15:29 수정 2016.04.27 15:29


성주군 대가면(면장 이병식)은 칠봉 1리(유촌) 마을회관 옆 상습 쓰레기투기 장소를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으로 선정하여 4. 26(화) 첫 삽을  떴다. 이날 주민 20명, 대가면 환경지도자 회장, 면사무소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기존의 자연석을 활용하고, 무궁화, 소나무, 연산홍, 사계패랭이, 맥문동 등 다년생으로 식재하여 아름다운 동산을 만들었다.

 마을 주민들이 스스로 동참하여 사업비 투자대비 효과성을 높여 애향심을 고취시켰고, 정재권 칠봉 1리 이장은 간식 등 먹거리를 제공하여 참여한 지역주민을 격려하였다.

 정성스레 꽃 모종을 식재한 정재권 이장은 “이제 칠봉 1리를 대가면의 새로운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아름답게 가꾸어보겠습니다. 변해가는 칠봉 1리의 모습을 함께 보아 주시고 모든 마을이 우리 마을처럼 아름다운 동산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고 말했다.

 이병식 대가면장은 “칠봉 1리가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오늘 새롭게 조성한 아름다운 마을 동산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마을에서 잘 가꾸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