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9일 "국정원 사건은 '갈택이어(竭澤而漁)'와 같다"며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당의 의혹 제기를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19일 경기 용인시 용인동부경찰서에서 전날(18일) 용인 처인구의 한 야산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된 국정원 직원 임모(45)씨의 유서 3장 가운데 국정원과 관련해 남긴 1장의 유서가 공개됐다. 새누리당은 29일 국정원 해킹팀이 5명이고 실무책임은 스스로 목..
야당은 29일 정부가 사실상 메르스 종식을 선언하자 그 동안 미뤄왔던 메르스 확산에 대한 정부의 책임론을 제기하며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메르스는 우리 국민께 큰 고통을 줬고, 우리 경제에 ..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원유철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방미 일정으로 자리를 비우자 당 최고위원들을 비롯한 주요 지도부 인사들이 대거 당 공식회의에 불참했다. 이 때문에 당 안팎에서는 '군기'가 빠진 것 ..
정부는 28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가 사실상 끝났음을 선언했다. 첫 확진환자가 발생한 지 69일 만이다. 그러면서 추경예산 신속 집행과 메르스 피해지원 등 후속대책 마련에 온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 법무부..
국가정보원이 국회 정보위원회에서 해킹 의혹에 대해 해명했지만 여야는 28일에도 해킹 의혹 관련한 공방을 이어갔다.새누리당은 국정원의 해명으로 의혹이 충분히 해소됐다는 입장인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의혹이 전혀 해소되지 않았다며 추가 공세를 예고하고 나섰다...
국정원 해킹 의혹과 관련해 국회 정보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차원의 1차 진상 규명이 27일 마무리됐으나 그동안 제기됐던 각종 의혹에 대한 해소가 충분치 않아 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국정원 해킹의혹 2라운드'에서는 1차..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국정원 해킹 의혹'과 관련한 전날 소관 상임위원회의 조사결과에 대해 "국정원이 해킹 의혹을 셀프 검증한 셈"이라고 맹비난 했다.이와 함께 상임위원회를 통한 진실규명이 미흡하다는 판단아래 향후 별도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방침도 ..
새누리당은 28일 국정원 '해킹 의혹'에 대해 사실상 종식을 선언하고 나선 양상이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국회 정보위에서 열린 국정원 현안보고에 대해 "국정원은 삭제한 51건의 자료와 관련해 민간인 사찰이 아닌 실..
정부가 28일 사실상의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종식을 선언한 가운데 국회 메르스 대책 특별위원회가 정부에 감염병 관리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키로 했다.특위는 이날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활동결과 보고서를 채택하고 국가 감염병..
정부가 지상파 초고화질(UHD) 방송의 선도적 도입을 위해 700㎒대역 주파수 분배안을 확정했다. 정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주파수심의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제3차 주파수심의위원회를 열고 미래창조과학부가 상정한 ‘700㎒대역 주파수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안경을 고쳐 쓰고 있다.야당발 국회의원 정수 확대 논란이 커지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가 지난 26일 권역별 비례대표제 도입과 현행 300명인 국회의원 정수를 369명으로 확..
국정원 해킹 의혹과 관련해 27일 국회 정보위원회·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전체회의에서 진상 파악에 나서는 가운데 여야가 날선 공방을 이어갔다.우선 청와대 정무특보를 맡고 있는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은 이날 오전 TBS교통방송 '열린아침 고성국입니다'에 출..
6.25전쟁 65주년을 앞두고 17일 경기도 파주에서 1사단 장병들이 철책점검을 하고 있다정전협정이 체결된 지 27일로 62주년이 됐지만 한반도의 군사적 대치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최근 북한이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 사출 시험과 KN-01 함대함 미사일..
고위 당정청 회의 재개와 추가경정예산안 통과, 국가정보원 해킹 사태에 따른 지지층 결집 등의 효과로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상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27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의 7월 넷째 주 국정수행 지지도 주간조사 결과에 따르면 박 대통령의 ..
미국 순방에 나서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5일 오전 인천공항에서 출국에 앞서 의원들과 환담하고 있다. 왼쪽 옷깃에는 한미 양국의 국기 배지를 달고 있다. 미국을 방문 중인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워싱턴D.C.를 찾아 한국전 참전용사에 '큰절'을 하며 첫 일정을 시..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246호 회의실에서 열린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새 원내대표단 및 정책위 의장단이 김무성 대표와 원유철 원내대표가 함께 이동하고 있다.새누리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4대 개혁 완수' 엄명에 발맞춰 우선적으로 노동개혁에 총력전을 펴..
국정원 해킹의혹 사건에 대한 국회차원의 진상조사가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4개 상임위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여야간 치열한 공방으로 정국이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23일 원내지도부간 합의에 따라 27일부터 다음달 ..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및 지원기업 대표 간담회에 참석, 격려사를 하고 있다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간의 여름휴가를 떠난다.박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의 여파로 '조용한 휴가'를 보냈던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
"시장경제 동의하지만 '시장 사회'는 동의 어려워…함께 성장해야" 새정치민주연합 최재천 신임 정책위의장은 26일 "빠르고 강한 정책위와 야당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국제적 경쟁력을 가진 재벌대기업에 대한 법인세 정상화를 요구했다. 최 의장은 이날 오전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