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윤선 교수 © 운영자포스텍(포항공과대) 정보전자융합공학부 연구팀이 최근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열린 2014 통신망 운용관리 학술대회(KNOM Conference)에서 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과 한국개방..
경북대학교는 최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선도연구센터 기초의과학분야(MRC·Medical Research Center)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경북대학교는 이병헌 경북대 교수(의학전문대학원)가 이끄는 종양 이형성 및 네트워..
대구 북부경찰서는 2일 아파트에서 층간소음 문제로 시비가 돼 아랫집 인터폰에 불을 지른 심모(29)씨를 방화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경찰에 따르면 심씨는 지난 1일 새벽 4시24분께 대구 북구의 자신이 사는 아파트에서 아래층 강모(38)씨 집 현관문 옆에 ..
대구지방경찰청 풍속업소 광역단속수사팀은 2일 상가건물을 빌려 불법사행성게임장을 운영한 김모(48)씨 등 2명을 사행행위등규제및처벌특례법위반 혐의로 구속하고 종업원 김모(45)씨 등 5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 등은 불법게임장의 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지난 2일 고객 명의로 수백대의 대포폰을 개통해 판매한 김모(31·여)씨를 사기 등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휴대전화 판매점의 종업원으로 일하면서 2012년부터 지난 2월까지 고객 총 71명의 신분증 사본을 이용해 5..
대구 강북경찰서는 지난 2일 무허가로 생닭을 가공, 유통한 이모(49)씨와 정모(54)씨 등 4명을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대구 북구에 무허가 축산물 가공업체를 운영하며 생닭 2만 마리(시가..
대구 성서경찰서는 지난 2일 대출을 의뢰한 피해자들에게 경비 명목으로 돈을 받아 가로챈 임모(40)씨를 사기 혐의로 구속하고 공범 임모(37)씨를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경찰에 따르면 임씨 등은 지난 2012년부터 최근까지 자금난으로 급전이 필요한 중..
대구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김성엽)는 장기간 병수발한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최모(61)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 재판부는“술에 취해 잠을 자 사실상 자기방어가 불가능한 상태의 남편을 숨지게 한 뒤 범행 사실을 숨기기 위해 남편이..
▲ © 운영자지난 2일 오전 대구시 중구 한 빌라에서 동거녀의 집주인 부부를 살해한 사건의 현장검증이 실시된 가운데 피의자 양모(41)씨가 당시 범행을 재연하고 있다...
▲ © 운영자지난 2일 오전 대구지법 앞에서 아동학대 방지 온라인 모임인‘하늘소풍’회원들이‘칠곡 의붓딸 사건’의 살인죄 적용을 요구하면서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씨스포빌은 지난 2일 오전 경북 포항지방해양항만청에 포항~울릉 간 정기여객선 신규 운항면허를 신청했다고 밝혔다.울릉도 정기여객선사인 씨스포빌은 정원 800명, 차량 70대를 적재하고 시속 35노트로 포항-울릉간을 3시간30분에 주파할 수 있는 3000t 규모의 초쾌속..
제27대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덕문 스님은 지난 2일 취임 이후 첫 간담회를 열고“통일대불전을 24시간 시민들에게 개방하겠다”고 밝혔다.동화사는 총림 지정 뒤 첫 주지임명과정에서 방장 측과 전 주지간의 갈등을 빚었다 화엄사 문중인 덕문스님이 추천임명됐다. 동화사 경내..
지난달 31일 경북 영천에서 세월호 선사인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인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이 탄 것으로 추정되는 벤틀리 승용차가 목격됐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전날 전북 전주에서 유 전 회장의 도피차량으로 추정되는 벤틀리 승용차를 봤다는 오인신고..
▲ © 운영자경북 의성경찰서는 경북지방경찰청과 함께 지난 1일 청해진해운의 실 소유주인 전 세모그룹 회장 유병언씨와 아들 대균씨 검거를 위한 항공수색을 실시했다.지난 2일 의성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항공수색은 오전 10시20분부터 50..
영국의 한 아동 자선기관은 고인이 된 유명 방송인 지미 새빌에게 추행을 당했다고 신고한 피해자 수가 이미 500명에 이르고 있으며 가장 어린 피해자는 겨우 2살짜리라고 밝혔다.어린이에 대한 잔학 행위 방지 전국협회( NSPCC)란 이름의 이 단체는 2일 성폭행 피해자..
2014브라질월드컵 개막이 12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꿈의 무대 정상을 노리는 본선 진출국들이 선수단 관리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성관계에서 SNS 사용에 이르기까지 각국의 규정들이 천차만별이다. 월드컵을 비롯한 주요 국제대회 때마다 빠지지..
‘리듬체조 요정’손연재(20·연세대)가 국제체조연맹(FIG) 리듬체조 월드컵 민스크 대회에서 개인종합 10위를 차지했다. 손연재는 31일(현지시간)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열린 2014 FIG 리듬체조 월드컵 개인종합 둘째 날 경기에서 리본(17.816점)과 ..
▲ © 운영자‘추추트레인’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사진)가 수비와 공격에서 냉온탕을 오갔다.추신수는 1일(한국시간) 워싱턴DC의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서 1번 타자 겸 좌익수로..
▲ © 운영자‘코리안 몬스터’류현진(27·LA다저스)이 시즌 첫 3연승에 성공했다. 류현진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항시협의회가 주최하고 포항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제14회 통일기원 포항해변마라톤대회가 1일 포항운하 일원에서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8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당초 4월 27일에 개최할 예정이었던 이번 대회는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