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24일 대형할인매장과 아파트 공사현장에 대한 안전대진단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날 점검은 김현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를 점검단장으로하여 소방서와 전기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 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 승강기안전관리원 구미지소, 산업안전보건..
구미시 이통장연합회(회장 김영길)는 3월 23일(수) 11시 해평면복지회관에서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김영길 회..
국내에서도 지카(Zika)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각종 루머가 떠돌자 질병관리본부가 24일 7가지 '오해와 진실'을 소개했다.우리나라는 지카 바이러스 발생국이 아니며, 감염되더라도 격리가 필요없고 모두 소두증 아이를 출산하는 것은 아니라는 ..
300인 미만 사업장에서 일하는 여성 근로자도 이달부터 유산 위험이 높은 임신 12주 이내 또는 36주 이후에는 임금 삭감 없이 하루 2시간을 단축근무할 수 있다.고용노동부는 300인 이상 사업장에 도입한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25일부터 전 사..
영덕군(군수 이희진)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지난 3월 19일 개최됐던 「영덕군, 2016 새봄맞이 음악회」를 끝으로 경북 4개 시ㆍ군 연합기획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016 새봄맞이 음악회」는 신도청 시대를 맞아 영덕, 경주, 안..
대구시 여성회관 묵향회는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31점의 문인화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3월 24일 오전 10시부터는 작품을 감상하는 시민들과 수강생을 대상으로 작품기법 등에 대한 현장학습도 진행한다.○ 대구시 여성회관 묵향회(회장 장순자)는 199..
내달 10일 첫 장터를 여는 경주엑스포 문화장터 아리랑 난장에 참여하려는 단체와 개인 참가자들이 신청이 잇따르고 있다.‘같이, 함께, 더불어 하나로 문화장터’를 슬로건으로 벼룩시장, 문화·예술공연이 함께 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인 문화장..
지난 23일 영천 만불사(주지 학성스님)에서 1,000만원, 영천시 동물약품판매업협의회(회장 최종윤)에서 10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기탁했다. 영천시 북안면 고지리에 위치한 만불사는 10,000개의 불상이 자리..
봄이 오는 길목에 열린‘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에 따르면 지난 23일 개최한 보문호반달빛걷기에는 관광객과 지역민 8백여 명이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보문호반길을 일주하는 코스로 ..
'트로트 퀸' 홍진영(31)이 1년4개월 만인 24일 두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를 발표했다.타이틀곡은 '엄지 척'이다. 홍진영의 장기인 상큼발랄한 목소리와 경쾌하고 밝은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박현빈의 '곤드레 만드레', 장윤정의 '어부..
가수 이소라(47)가 4년 만에 소극장 콘서트를 연다.공연 제작사 세이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소라는 5월 18~21일·25~29일·6월 9~12일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여섯번째 봄'을 펼친다.2014년 정규 8집 '8'을 발매하고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
그룹 'f(x)'의 엠버(24)가 25일 1년 만의 솔로곡 '보더스(Borders)'를 발표한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보더스'는 엠버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통해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신스 힙합이다. 엠버가 작사,..
신드롬을 일으키며 시청률 30%를 넘긴 송중기·송혜교 주연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OST로도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18일까지 발표된 6곡이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차트에서 ‘줄세우기’에 성공했다.CJ E&M의 ..
아르헨티나 민영 지상파 텔레페에 SBS TV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Mi amor de las estrellas)가 떴다.텔레페 측은 "3월 초 시청자들을 상대로 '엔젤아이즈'와 '별에서 온 그대'를 놓고 투표를 했다"며 "다수 표를 받은 '..
“군 문제는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서 수행할 것이다. 아직 영장은 안 나왔고 기다리고 있다.”박수 속에 막을 내린 SBS TV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는 유아인(30)의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다. 가장 빛나는 20대를 마무리하..
'도마의 신' 양학선(24·수원시청)이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2016 리우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수원시청 관계자는 23일 "양학선이 전날 태릉선수촌에서 마지막으로 마루종목을 훈련하다가 오른발 아킬레스건이 끊어져 오늘 수술을 받았다..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 다녀 온 양상문 LG 트윈스 감독이 흥미로운 제안을 했다.양상문 감독은 2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넥센 히어로즈와의 시범경기를 앞두고 "새 대구구장에서는 한 이닝에 4, 5점 정도는 쉽게 날 수 있을 것..
2016리우올림픽 본선행을 확정지은 신태용호가 최상의 전력을 꾸리기 위한 첫 번째 실전 무대에 나선다.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축구대표팀은 오는 25일 오후 8시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알제리와의 친선 2연전 1차전 경기를 치른다.한국은 지난 1월 ..
전국귀농운동본부에 따르면, 귀농은 협력적 공유사회 만들기이다. 귀농본부는 올해 ‘귀농! 이제는 운동이다’를 사업 목표로 정했다. 귀농운동은 생태운동, 공동체운동 등이다. 협력적 공유사회란 지역 내 구성원들이 서로 수평적 관계를 맺는다. 자원을 공유하는 사회..
강소기업은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이다. 일반 시민에게 잘 알려져 있지가 않다. 전문 분야에서 자신만의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작지만 강한 우량 기업이다. ‘히든 챔피언’이라는 용어는 독일의 경영학자 ‘헤르만 지몬’이 자신의 경영 저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