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전국에서 벌초가 한창이다. 벌초를 할 때는 벌에 쏘이거나 나뭇가지에 긁히는 눈에 보이는 사고 외에 주의해야 할 증상이 있다. 벌초 후 관절 통증에 시달리는 후유증이 만만치 않다.산소(山所)를 손질할 때 제거할 잡초가 많으면 예초기를..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해숙)가 지난 10일 포항북부소방서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포항남·북부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소방장 및 소방교의 심폐소생술 교육 필요성에 대한 강의를..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14일 시청과 남구청에서 공직자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했다.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은 최근 각종 질환 발생으로 혈액 사용량은 증가하고 안전한 혈액공급을 위한 헌혈 기준 강화로 헌혈 부적격자가 다수 발생해 혈액수..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최근 맞벌이 부부 증가로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 수가 증가에 따라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2기 초보 할매·할배 육아교실’을 진행한다.교육 첫날인 지난 11일에는 보건소내 출산힐링센터에서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 20여명을 대..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15일부터 관내 산후조리원 종사자 전원을 대상을 결핵검사를 실시한다.이번 검사는 최근 서울과 대전의 산후조리원 직원이 결핵에 감염돼 신생아와 산모가 결핵에 노출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른 것으로, 산후조리원의 경우 신생아와 ..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주로 영유아기에 발생해 질병부담이 높은 질환인 아토피·천식의 조기진단 및 예방관리를 위해 의료비 지원을 확대 실시한다. 아토피·천식 의료비지원사업의 대상자는 관내 아토피·천식 환아 중 ▲세자녀 이상 가구의 자녀 ▲다문화 가..
▲ 국보 233호-전 산청 석남암사지 납석사리호 경남 지리산 암벽 아래에 있는 암자터에서 불상이 없는 대좌의 가운데 받침돌 안에서 발견된 통일신라 때의 거무스름한 곱돌(납석)로 만들어진 항아리로 총 높이 14.5㎝, 병 높이 12㎝, 아가..
"이거 내가 피우는 담뱃갑이잖아?" "지금 착용한 넥타이가 몰카(몰래카메라)라고요?" "와~ 렌즈가 여기 숨어있었네"지난 9일 경찰청 기자실 여기저기서 감탄사가 넘쳤다. 경찰이 압수한 몰카들을 살펴보던 중이었다.적발된 몰카는 안경, 자동차 리모컨 키, 넥타..
▲ 이상원(경찰청 차장)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놀라는 것 중에 하나가 배달 서비스다. 우리나라 같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어떤 것이든 배달을 통해 빠르게 구할 수 있는 나라는 없을 것이다.이렇듯 배달 서..
현대인들은 늘 치열한 경쟁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지친 삶을 치유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집을 떠나, 다른 지역에서 캠핑장을 찾는다. 이때에는 캠핑장이 안전해야 한다. 캠핑장이 안전하지 못한다면, 예기치 못한 불의의 사고가 터질 수가 있다. 안 그..
현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하는 것이 미래창조경제이다. 포항시가 현 정부의 미래창조경제와 발을 맞추어, 포항시의 미래를 재창조한다는 것은 포항시뿐만이 아니라 전 국민적인 호응을 받기에 충분하다. 만약에 ‘포항시가 따로’로 간다면, 포항시는 미래창조에서 소외로 ..
한화 이글스가 5연패에서 탈출했다. 믿을 것은 에스밀 로저스뿐이었다. 한화는 1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외국인 투수 에스밀 로저스를 앞세워 7-4로 승리했다. 5연패에 빠지며 8..
독일 무대에서 활약 중인 김진수(23·호펜하임)가 풀타임 활약했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호펜하임은 13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간) 독일 진스하임의 라인 넥카 아레나에서 열린 2015~2016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4라운드 경기에서 ..
프로야구가 종반을 향해 달리고 있다. 팀당 적게는 13경기에서 많게는 18경기를 남기며 막판 순위 싸움을 벌이는 팀들에는 매 경기 놓쳐서는 안 될 시점이다. 이번 주(15~20일)부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는 그 동안 우천 취소된..
▲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8)가 중요한 순간 동점 적시타를 때려내는 등 팀의 연장 승리에 밑거름이 됐다. 강정호는 14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 경기에..
▲ '400억원의 사나이' 손흥민(23·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데뷔했다.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지만 첫 경기부터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향후 활약을 예고했다. 손흥민은 13일(..
미국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33)가 시즌 18호 홈런포를 포함해 3안타 경기를 만들며 뜨거운 타격감을 자랑했다. 추신수는 1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벌어진 2015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홈..
▲ 박인비, 슈퍼 그랜드슬램은 무산 뉴질랜드 동포 리디아 고(18)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총상금 325만 달러) 타이틀을 거머쥐며 최연소 메이저대회 우승이라는 대업을 일궈냈..
군위군은 지난 8일 ‘군위군정부3.0 국민디자인팀’ 발대식 및 1차 현장포럼을 개최했다. 정부3.0 국민디자인팀은 의제 설정, 정책 결정, 집행, 환류 등 정책과정 전반에 정책 공급자인 공무원과 수요자인 군민, 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해..
2020년까지 6년간 3,902억원 투입…녹색관광 섬 구축울릉도에 기존 고비용 디젤발전 설비를 없애고 탄소 Zero, 세계 최초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조성을 위한 닻을 올린다.경북도는 지난 11일 오전 10시 30분 인터불고 호텔에서 ‘울릉도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