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총장직무대리 송유미)는 지난 24일 군장병들을 대상으로‘자살 및 우울증 방지를 위한 DCU힐링캠프’를 실시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제50보병사단 화랑연대(연대장 심현석) 충성관에서 열린 이날 특강은 영화평론가이자 이 대학 상담심리학과 심영섭 교수의‘병영..
대구한의대 오성캠퍼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이영화 산학협력단장과 OMS뷰티컴퍼니(주) 오무선 대표이사가 참석했다.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청년층 및 베이비부머 세대의 취업·창업관련 정보교류 ▲지역 취약계층의 구인구직에 대한 알선 ▲대구한의대 졸업생의 취업·창업 멘..
▲ © 운영자1964년 7월1일, 경주 석굴암이 복원됐다. 올해로 50년이 지났지만, 복원공사 이후‘원형 논쟁’이 일기도 했다. 쟁점은‘일출신화’와‘샘물 위 축조설’‘개방구조설’‘광창설’‘전각제거설’ 등이다. 성낙주(60)..
수성아트피아의 7월 튜즈데이모닝 콘서트는 세계 오페라의 중심 '밀라노'를 무대로 펼쳐진다.이번 공연에서는 세계 오페라 무대에서 최정상의 성악가로 주목받고 있는 테너 하석배가 해설과 연주를 맡는다. 아울러 소프라노 강예정, 비올리스트 김가영, 피아니스트 김민경이 함께 ..
경북 영주지역 문화예술인의 큰잔치 '제21회 소백예술제'가 27일부터 시민회관 일원에서 10일간 열린다. 지난 24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번 소백 예술제는 문학, 미술, 국악, 음악, 사진, 무용, 연예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과 작품 전시로 시민들에게 격조..
▲ © 운영자청송군과 배나감사회는 26일 청송군 진보면 객주문학관에서 객주문학관 개관 기념 이재효 작가 조형작품 기증식을 가졌다.<사진>배나감사회(회장 하세청)는 객주문학관 개관을 기념하여 청송군의 사과나무를 이용한 조형작..
청년벤처창업의 꿈을 키우는 대학생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경북도가 ‘2014 캠퍼스 우수벤처창업동아리’를 지원한다.경북도는 지난 5월부터 도내 소재 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18개팀을 종합 심사했으며, 이중 독창성, 창업 성공 가능성이 높은 10개팀을 선..
하루에 3시간 이상 TV를 시청하는 사람은 하루 1시간 미만 TV를 시청하는 사람에 비해 일찍 사망할 위험이 2배 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가 스페인에서 발표됐다고 '헬스 데이 뉴스'가 25일 보도했다.스페인 나바라 대학의 미구엘 마르티네스-곤잘레스 예방의학과 교수는 1..
중년 남성들 사이에서 전립선암, 직장암, 대장암 등의 암수술이나 당뇨성, 정맥누출성, 심근경색 등의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심근경색으로 위험한 지경에 이르렀다가 구사일생한 최모씨(53, 서초구)는 최근 새로운 고민에 빠졌다. 심근경색으로부터 회복된..
# 직장인 김은영씨(31)는 매일 카페에 간다. 그녀가 좋아하는 카페는 레몬을 띄운 물이 비치된 카페다. 그녀는 "그냥 생수보다는 레몬 띄운 물을 먹어야 뭔가 상쾌한 기분"이라며 "일부러 레몬 띄운 물이 있는 카페를 찾아 빵과 같이 먹는다"고 말했다. 레몬..
▲ © 운영자직장인 김 모(34, 여성)씨는 몇 달 전부터 발바닥을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기 시작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 발을 디딜 때면 발바닥과 뒤꿈치가 심하게 아파 걷기조차 힘들다. 병원에서 족저근막염이라는 진단을 받았..
▲ 나이지리아 아부자 한 쇼핑몰에서 25일 폭발이 일어나 20여 명이 사망한 가운데 시민들이 검은 연기에 휩싸인 쇼핑몰 건물을 지켜보고 있다. © 운영자나이지리아 수도 아부자 한 쇼핑몰에서 25일 폭발이 일어나 최소 21명이 사망하고..
2012년 보스턴발 솔트레이크시티행 항공기 안에서 러시아어로 비행기 날개에 불이 붙었다고 비명을 지르면서 문을 억지로 열고 나가려다 몸싸움 끝에 저지당한 우크라이나인이 지난 25일(현지시간) 지방 법정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사는 트럭운전사 아나톨..
▲ 모술 장악 자축하는 이라크 수니파 반군. © 운영자시리아 군용기들이 이번 주 국경을 넘어 이라크 도시들을 공습했다는 보도는 이라크 내전이 이웃국가로 확산되고 있다는 것을 단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수니파 반군이 석유 시설을 포함해 ..
크로드 모네가 1906년 그린 작품‘수련’이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3170만 파운드(약 548억2450만원)에 낙찰돼 모네 작품으로는 사상 2번째 높은 가격에 팔렸다고 영국 BBC 방송이 24일 보도했다.이날 소더비의 현대 미술 경매에는 모네와 스슬리, 피카소, 마네..
지난 24일(현지시간) 악명높은 멕시코 마약 카르텔 두목이 월드컵에서 자국 대표팀의 경기를 시청하다 경찰에 체포됐다.멕시코 경찰당국은 이날 "미국 국경과 인접한 티후아나에서 마약 카르텔 '아레야노 펠릭스'를 이끄는 루이스 페르난도 산체스 아레야노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대구참여연대는 26일 기자회견을 하고 다음 달 7일로 공소시효가 만료되는‘황산 테러 사건’에 대해 검찰과 경찰이 더 적극적인 추가 수사에 나서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1999년 대구시 동구의 한 길가에서 황산 테러를 당해 숨진 고 김태..
국공(國共) 내전으로 1949년 양안 분단 이후 중국이 최초로 대만에 장관급 인사를 파견해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관계의 새 돌파구 마련이 기대되고 있다. 지난 25일 중국 국무원 대만사무판공실 장즈쥔(張志軍) 주임(장관)은 노보텔타이베이타오위안에서 대만 행정원 대..
▲ © 운영자‘제10대 경상북도의회’의원 당선자 간담회가 26일, 경북도청 강당에서 도의원 전체당선자(60명)와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의회사무처장 및 사무처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사..
▲ 지역중소기업들의 애로기술에 대한 지원과제 및 향후 기술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있다. © 운영자경북 포항상공회의소는 25일 오전 영일대에서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포항산업과학연구원과 포항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