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후기에 만들어진 백자 항아리로, 크기는 높이 54.8㎝, 아라리 지름 19.2㎝, 밑 지름 18㎝이다.아가리 부분은 수직으로 낮게 있으며, 부드럽게 팽창하여 어깨부에서 팽배되었다가 서서히 좁아진 후, 몸통 아랫부분에서 약간 벌어져 바닥면에 이른다.항아리의 양감이..
문경119안전센터장 김찬수 &nb..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체력과 주름 없는 얼굴도 중요하지만 풍성한 머리카락도 빼놓을 수 없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에 따라 탈모가 유발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나이나 성별을 가리지 않고 탈모가 많아지고 있는 것처럼 지나친 다..
안동시는 청정한 ‘낙동강권역’에 소재한 도시이다. 곧 경북도청도 이곳으로 이전하게 된다. 새로운 도시로 재탄생하는 좋은 기회를 맞았다. 여기에서 재탄생의 기회라고 함은 보다 안전한 먹을거리를 뜻한다. 먹을거리의 청정은 사람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다한다. 이를 현실에서..
한국문화·예술은 중국문화·예술에서 발아(發芽)했다. 그 후부터 우리 문화가 중국의 문화·예술의 영향에서, 우리 문화·예술은 독자적으로 발전하여, 문화·예술이 독립성을 가지게 되었다. 한자문화권에서 ‘한글문화권’으로써, 상호간에 문화를 주고받는 관계로 성장했다. 여기에..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10월 30일 덕업관에서 80~90년대 개그맨으로 활약했던 김병조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시민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시민교양대학을 개최했다. 이날..
▲ 대구가톨릭대 시각디자인과 정용구·최기우 학생 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7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대구가톨릭대 시각디자인과 3학년 정용구(24)?최기우(23) 학생 팀이 최근 문화..
대구시는 대구오페라하우스의 2기 임원진 구성을 마치고, 배선주(62세) 상근대표체제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 11월 출범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대표는 지난 7월 조례개정으로 비상임에서 상임으로 개정돼 책임..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10월 20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교 강당·교실에서 ‘인터넷중독·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 및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으로 사이버폭력, 폭력적인 언..
구미대학교는 30일 본관 강당에서 '재활치료 통합 선서식 및 임상실습 사례발표회'를 가졌다.작업치료과, 물리치료과, 언어재활과 등 3개 학과 100여 명의 학생들은 선서식을 통해 예비 치료사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을 가슴에 새겼다.학교기업인 'GU(GUMI Unive..
관람비용의 부담으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던 일부 대구·경북 주민은 공연 당 최대 1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경북사랑티켓센터(한국예총경북도연합회)는 관람비 부담으로 인해 문화혜택을 받지 못하는 24세 이하 아동·청소년과 65세 이상 노인 등 취약계층의 공연..
문경소방서(서장 고시보)는 30일 자율적 안전문화 조성 및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알 권리를 제공하기 위해 안전관리가 우수한 예천군 유천면 소재 일반음식점(예천참우골)1개소를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하고 우수업소 표지 부착식을 가졌다.이번에 선정된 다중이용업소는 최근 3..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한·중 가요제에 참가하는 한국 가수 11개팀이 3일 오전 출국한다. 중국 베이징 스타파크 공연장에서 중국 가수 11개팀과 함께 공연할 예정이다.4일 오후 7시30분 펼쳐지는 이번 한중가요제의 한국 측 라인업은 임창정, 서인국, 더원..
MBC TV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 30일(현지시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2015 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ABU)상 시상식에서 TV예능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인터넷 방송과 TV의 결합'으로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선별된 6..
이규한과 지진희가 김현주를 둘러싼 진실 찾기에 돌입했다. 10월31일 SBS TV 주말특별기획 ‘애인있어요’(극본 배유미·연출 최문석) 19회에서 백석(이규한)이 도해강(김현주)과 독고용기(김현주)가 쌍둥이라는 사실을 알게 됨과 동시에 진짜 독고용기를 만나..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연출 신원호) 첫 방송을 1주일 앞두고 특별 편성된 ‘응답하라 1988 시청 지도서’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가구시청률 기준 유료플랫폼 평균 3.3, 최고 4.7%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가..
2015 국제대학가요제(ICSF)에서 동국대 국제통상학과 동기생들로 결성된 5인 밴드 1/N이 대상을 수상했다.10월31일 밤 여주시 현암공원에서 여주시가 주최한 제1회 국제대학가요제에서 총 18개팀(대한민국 8개팀, 해외 10개팀)이 경연한 결과다. &n..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이 SBS TV ‘그것이 알고 싶다-꽃들에 관한 인권보고서’ 방송을 앞두고, 일부 한국 여성이 대도시 오클랜드에 감금돼 성매매를 당하고 있다는 한 여성의 고발이 사실인지를 뒷받침할 어떠한 증거도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그것이 알고 싶다’..
오는 6일~7일 대구오페라하우스 제13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마지막 메인작품이자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제작한 창작오페라 '가락국기'가 오는 6일과 7일 무대에 오른다.고려 문종 때 편찬된 ‘가락국기’는 일본 최초 왕국의 뿌리가..
경북대학교병원은 정부의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 정책에 따라, 정년 전 1년간 직전 년도 임금총액의 72%를 지급하는 임금피크제도 적용안을 마련하여, 지난 10월 20일부터 10회에 걸쳐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임금피크제 도입을 위한 설명회를 실시했다.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