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월드투어 '메이드(MADE)'가 국제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뱅이 이달 3일 미국 LA스테이플스센터에서 '메이드'의 하나로 펼친 공연이 '빌보드' 선정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입장 수입을 올린 공연 톱10'..
국민식당 ‘큰맘할매순대국’의 홍보모델인 국민식신 정준하가 심한 감기몸살에도 연기 투혼을 보여줬다. 정준하는 프로였다. 지난 24일 오후 3시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 공연이 끝난 후 무대 뒤의 출연자 대기실은 분주함이 좀처럼 멈추지 않았다. ..
영화 ‘건축학 개론’(2012)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국민 첫사랑’으로까지 불린 배수지(21)가 연기력 검증을 위한 두 번째 시험대에 올랐다. 영화 ‘도리화가’에서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 진채선을 연기했다. 류승룡이 조선 고종 시대 판소리 대가..
구미시(시장 남유진) 해평면 청소년수련원에서 29일 10시부터한국자전거문화포럼이 주관하는 제4회 전국 살림길 들꽃사랑 답사단 자전거투어단 환영식 및 합동 라이딩 행사가 열렸다. 이날 박삼옥 회장이 인솔하는 30명의 들꽃사랑 답사단과 지역 자전거 동호회인 1..
상주의 꿈나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는 상주시장학회에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김성환 경북도생활체육회장이 28일 상주시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 및 교육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이 장학금은 지난 15일 서울 소공동 롯..
경주 안강읍의 대표 봉사단체인 ‘안강라이온스클럽(회장 : 김돌표)’에서는 지난 24일 ‘제32회 5지역 친선체육대회’를 하면서 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에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사랑을 베풀고 싶다며 쌀 80kg 10가마, 라면 100박스(..
최 감독은 29일 오전 8시(한국시간) 칠레 라 세레나의 라 포르타다 스타디움에서 열린 벨기에와의 2015 국제축구연맹(FIFA) U-17 칠레월드컵 16강전에서 0-2로 패한 뒤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전체적으로 내 경기 운영이 잘못된 것 같다. 선수들에게..
한국 축구의 미래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승우(17·FC바르셀로나)의 첫 월드컵 도전기가 조금은 허무하게 막을 내렸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17세 이하) 축구대표팀은 29일 오전 8시(한국시간) 칠레 라 세레나의 라 포르타다 스타디움에서 열린 벨..
두산 베어스의 리드오프 정수빈(25)이 돌아왔다. 중견 수비는 아직 불가능하다. 정수빈은 29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15 타이어뱅크 KBO 한국시리즈 3차전에 1번 지명타자로 출장한다.선발투수 장원준에 야수 라인업은 정수빈(지명타자)-허경민(3루수)-민..
황선홍(47) 감독이 결국 포항 스틸러스를 떠난다. 포항은 29일 "2011년부터 5년째 감독으로 재임 중인 황선홍 감독이 올 시즌을 끝으로 미래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고 결별을 공식 발표했다. 황 감독은 남은 현대오일뱅크 K리..
세계랭킹 1위에 오른 뉴질랜드 동포 리디아 고(18)가 중국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대회에서 최악의 스타트를 끊었다. 리디아 고는 29일(한국시간) 중국 하이난섬 지안 레이크 블루 베이 골프 코스(파72·6778야드)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페널티킥까지 실수 최진철호의 도전이 벨기에에 가로막혀 16강에서 멈췄다.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9일 오전 8시(한국시간) 칠레 라 세레나의 라 포르타다 스타디움에서 열린 벨기에와의 2015 국제축구연맹(FIFA) U-17(17세 이..
프로 입단 후 불법 스포츠 도박을 한 현역 선수 3명에 대해 KBL이 제명이라는 강력한 제재를 가했다.남자프로농구 주관 단체 KBL은 최근 개최한 재정위원회를 통해 검찰로부터 불법 스포츠 도박을 한 12명에 대한 징계를 확정해 29일 발표했다. 이들 가운데..
양성판정 환자 남아있어 '종식' 선언 무리 의견 우세 보건당국이 29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에 대한 '공식 종식' 선언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보건복지부는 이날 "신중을 기하기 위해 오늘 메르스 공식 종식 선언을 하지 않..
정부가 담뱃갑 경고그림 제작을 위한 후속조치에 착수했다.보건복지부는 담뱃갑에 폐암 등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경고그림 표기 시행을 위한 '경고그림 제정위원회'를 구성하고 29일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위원회는 차의과학대학교 문창진 부총장과 서울대 보건대학..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청림동 건강새마을 경로당 6개소를 방문해 지난 27일부터 대사증후군 순회검진 및 예방관리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대사증후군 교육에서는 남구보건소 영양사와 운동처방사, 금연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통합건강증진팀이 대사증후군 진단기준과 합병증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세계 뇌졸중의 날(10.29)’을 맞아 29일 우현사거리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 의무경찰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출퇴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10월 29일은 세계뇌졸중기구(WSO)에서 정한 ‘뇌졸중의 날’..
결혼이민여성 주축 70여명 활동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장)는 29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솜나눔봉사단(단장 페알베데자, 필리핀) 7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소양교육을 실시했다.특히 이날은 2015년 봉사단 활..
경주시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2015년 ‘한의약중풍예방교실(3기)’를 운영했다.8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8주 과정으로 4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치고 27일 보건교육장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8일 청도군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임산부 100명과 함께 제10회 임산부의 날 기념 및 저출산 극복 릴레이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저 수준의 출산율과 가장 빠른 고령화 진행으로 국가 지속발전 가능성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