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보제247호-공주의당금동보살입상 1974년 충청남도 공주시 의당면 송정리의 한 절터에서 출토된 보살상으로, 높이는 25㎝이며, 현재 국립공주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머리에는 삼면보관(三面寶冠)을 쓰고 있는데, 가운데에 작은 부처가 표..
▲ 조은아 경사(봉화경찰서 경무과) 지난주 인터넷 기사에 ‘학교폭력 여전히 기승’이라는 문구를 보고 초등학교 다니는 두 딸을 둔 부모로서 기사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았다. 2015년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학교폭력이 지난해 전국 250개 경찰..
▲ 김소형(한의학박사)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는 젊음과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무한 경쟁 시대에 외모가 경쟁력으로 여겨지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부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흔히 피부 관리하면 좋은 화장품을..
안전은 우리가 추구하는 소중한 가치이다. 사회가 안전하지 못한다면, 시·도민들의 일상생활도 비례적으로 안전하지 못한다. 안전은 우선 자기가 지켜야한다. 자기가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사회제도가 뒷받침되어야한다. 자기와 제도가 바르게 안전제도로 갈 때에, 우..
쾌적한 환경은 시민들의 일상생활의 삶의 질을 높인다. 삶의 질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자치행정이 아니다. 행정은 시민들의 삶을 한층 더 높이는 쪽으로 행정을 해야 마땅하다. 환경문제 등을 포항시 행정이 고려하지 않는다면, 일부 난개발이라고도 할 수가 있는 측..
GS칼텍스 3인방의 화려한 입담이 미디어 데이를 휘저었다.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5~2016 V-리그 여자부 미디어데이에는 이선구 감독과 이소영이 각각 GS칼텍스의 감독과 선수 대표로 참석했다. GS칼텍스는 시작부터 남달..
프로야구 공인구 검사 결과에서 빅라인스포츠, 에이치앤디, 스카이라인 등 3개 업체가 제조 기준에 불합격했다.프로야구를 주관하는 한국야구위원회(KBO)는 5일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공인구 3차 수시검사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검사 대상은 2015 ..
미국프로야구 LA 다저스의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27)가 13년 만에 시즌 300탈삼진 대기록을 작성했다.커쇼는 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저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시즌 최종전에 선발 등판, 3⅔이닝 동안 2피안타 7탈삼진 무..
국군체육부대 소속 여자축구팀 부산 상무가 여자축구 최강국인 미국을 꺾고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4강 티켓을 거머쥐었다.이미연 감독이 이끄는 상무는 5일 오전 11시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대회 여자 축구 조별예선 A조 2차전에서 미국을 2-0으로..
일본프로야구 명문 구단 요리우리 자이언츠 소속 선수가 자기 팀 경기 등에 스포츠도박을 한 사실이 드러나 징계를 받았다.5일 일본 스포츠 전문매체 닛칸스포츠와 스포츠호치 등에 따르면 구보 히로시(久保博) 요미우리 사장은 이날 도코에 있는 구단 사무실에서 긴..
2016 시즌 개막일이 내년 4월1일로 확정됐다. 프로야구를 주관하는 한국야구위원회(KBO)는 5일 오전 11시 강남구 도곡동 KBO 회의실에서 열린 2015년 제 7차 실행위원회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실행위원회에서는 2016년도 경기편성 원칙과..
"쿠웨이트전은 승점 6점짜리 경기다."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이 쿠웨이트 원정 경기를 앞두고 출사표를 던졌다.슈틸리케 감독은 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번 경기는 1, 2위와의 대결이기 때문에 승점 6점짜리 경기라고 생각한다"며 쿠웨..
넥센 히어로즈가 마침내 고척스카이돔에 새 둥지를 튼다. 서울시는 넥센 히어로즈 구단과 국내 최초의 돔구장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기로 합의했다고 5일 밝혔다. 넥센 히어로즈는 2008년 한국 프로야구 제8구단으로 창단해 한국인 최초의 야수 ..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의 진행자 배우 김상중(50)씨가 일명 '탐정업'이라 불리는 민간조사업 도입을 응원했다.경찰청은 김씨가 경찰이 추진하는 '민간조사업 정책 응원릴레이'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응원릴레이는 민간조사업 정책 도입의 필요성에 ..
MBC 대학가요제의 맥을 잇는 국제대학가요제가 탄생했다. 30, 31일 경기 여주 현암공원에서 열리는 '2015 국제 대학 가요제'(ICSF)다. 국제대학가요제 사무국은 "36회를 이어오다 지난 2012년 폐지된 MBC대학가요제를 기린다는 의미에서 제1회..
앤 해서웨이와 로버트 드 니로가 힘을 합친 영화 '인턴'(감독 낸시 마이어스)이 '사도'를 밀어내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반란을 일으켰다.지난달 24일 개봉한 '인턴'은 개봉 첫날 4위로 상영을 시작했지만, 이후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순위가 올라 ..
개그맨 김태원(33)이 '빅 김병만'으로 주목받고 있다.KBS 2TV '개그콘서트'의 코너 '고집불통'에 출연, 큰 몸을 던지며 보여주는 진기명기 때문이다. '달인' 김병만(40)은 물론, 개그장르는 다르지만 '오서방' 오재미(59)도 연상시킨다는 평이다..
최근 불거진 '음원 사재기' 논란과 관련, 5일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가 근절대책을 밝혔다.음콘협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운영하는 음원차트 정책위원회를 통해 음원 사재기 공동대응에 나선다.먼저, 사재기 행위를 처벌할 수 있는 구체적인 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
음악산업 단체들이 '음원 사재기' 근절에 힘을 보탠다. 대한가수협회(회장 김흥국)·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김영진)·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윤명선)·한국음반산업협회(회장 김경남)·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회장 송순기)·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회장 백순진)가 한국음..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구지부(이하 전교조 대구지부)는 5일 오전 대구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에 반대한다"고 밝혔다.이날 전교조 대구지부는 선언문을 통해 "실제로 국정교과서를 사용하는 나라는 몽골, 베트남, 북한, 스리랑카 등 몇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