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내일이면 100일을 맞는다. 하지만 아직도 진도 앞바다에는 10명의 실종자가 바다속에 갇혀 시신조차 수습하지 못한 상태다. 수색 작업이 하루빨리 성과를 거둬 가족들에게 한 가닥 위로라도 돼주기를 바라는..
살아 있는 것이 있다면그것은 나와 우리들의 죽음보다도더한 냉혹하고 절실한회상과 체험일지도 모른다. 살아 있는 것이 있다면여러 차례의 살륙(殺戮)에 복종한 생명보다도더한 복수와 고독을 아는고뇌와 저항일지도 모른다. 한 걸음 한 걸음 나는 허물어지는 정..
대한축구협회가 차기 국가대표 사령탑 선임과 관련해서 신중을 기하겠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정몽규 회장이 주재하는 회장단 정례회의가 21일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된 자리에서는 신임 기술위원장, A대표팀 감..
▲ © 신상순기자포항시체육회 사이클 김민준이 지난19일~21일 3일간 대만 신쥬에서 열린 UCI 대만 신쥬 트랙 인터내셔널 클래식 사이클 대회에서 스프린트 3위를 차지했다.이번 대회에서 김민준은 10.82초로 예선 3위를 기록하며 본..
‘돌부처’오승환(32·한신 타이거즈)가 한일 프로야구 통산 300세이브를 달성했다.오승환은 지난 21일 일본 효고현 고시엔구장에서 벌어진 2014 일본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팀이 3-0으로 앞선 9회초 마운드에 올라 1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
유난히 몸이 잘 붓는 사람이 있다. 저녁만 되면 다리나 발이 퉁퉁 부어서 바지는 물론이고 신발이 꽉 끼어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몸이 붓는 사람도 있고,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부어 아침마다 좋지 않은 인상을 주는 사람도 있다. 부기는 혈액순환과 수분 대사가 악..
▲ © 운영자세르지오 레오네를 비롯해 파솔리니, 베르톨루치, 토르나토레, 폴란스키, 알모도바르 등 세계적인 영화감독들이 그에게 애정을 표했다. 약 450편의 영화음악을 만들어 영화음악사의 살아있는 전설이 됐다. 모리코네는 영화음악 작..
▲ © 운영자역사를 소비하다 (제롬 드 그루프 지음 / 이윤정 옮김 / 한울 펴냄)“대중문화는 계속해서 논쟁과 진화를 거듭하고 있으며, 역사적인 것을 재현하는 것 역시 이 발전 과정 속에 있는 것이다. 문화유산 ..
▲ © 운영자전복의 정신을 물려준 스페인 영화의 대부 부뉴엘에서 프랑코 시대의 용기 있는 반역자 사우라, 과거와 단절하고 새로운 스페인 문화의 아이콘이 된 알모도바르, 국가성을 초월해 세계 무대에서 성공을 거둔 아메나바르까지….스페인..
국립경주박물관은 상주박물관과 공동기획으로 경상도 개도 700년을 기념하는 특별전‘경상북도(慶尙北道) 1314~1896’을 22일부터 9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올해는‘경상도(慶尙道)’라는 도명이 사용된 지 700년이 되는 해이다. ‘경상도’라는 이..
대구근대역사관은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총 10일간 역사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2014 대구근대역사관 바캉스영화제를 개최한다.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로 하루 2차례에 걸쳐 영화가 상영되며 매회 40명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진행된다.상영작은 총 20편으로 오전에..
▲ © 김동규기자전국푸른문화연대(이사장 이재원)는 27일 오후 7시30분 경북 포항시 영일대해수욕장 바다시청 옆 상설무대에서 ‘2014 포항문화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14 포항문화 뮤직페스티벌’은 포항시민과 포항을 찾은 관..
▲ © 운영자그룹‘SS501’멤버 김규종(27·사진)이 소집해제됐다. 김규종은 22일 오전 전주 전북지방병무청에서 소집해제를 신고하고 2년 간의 공익요원 생활을 끝냈다. 김규종은 2012년 7월 고향 전주의 신병교육대에 입소..
▲ © 운영자탤런트 강성연(38)과 재즈피아니스트 김가온(38)이 결혼 2년 반 만에 부모가 된다.<사진> 강성연의 소속사 SH엔터테인먼트는 22일“강성연이 임신 11주차에 들어섰다. 굉장히 기..
▲ © 운영자“항상 해왔던 섹시 콘셉트만 선보이는 게 아니라 여름과 어울리게 시원하고 귀여운, 상큼하면서 달달한 모습을 표현하려 했어요.”(효린)음악방송 MC, 드라마 출연, 솔로앨범 발표, 컬래버레이션 음원발매 등 개인활동으로 분주..
▲ © 운영자위암 말기로 위독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진 가수 겸 영화배우 유채영(41·사진)을 위해 동료·선후배 연예인들이 SNS 등을 통해 기도하고 있다. 개그맨 정준하(43)는 22일 새벽 트위터에“저를 위해 항상 마음써주시는 사랑..
‘추추 트레인’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멀티히트로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추신수는 22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브롱스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와의 원정경기에 1번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출전, 5타수 2안타 1타점..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은 22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린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5피안타 2실점으로 호투를 펼쳐 시즌 11승째(5패)를 수확했다. 류현진이 4회말 2점을 내..
▲ © 올해도 대구 치맥축제가 대박을 쳤다. 지난 16일부터 5일간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린‘2014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작년 27만 명의 2배를 넘는 62만 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아 대성황을 이뤘다.축제는 (사)한국식품발전협..
▲ © 포항시와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스틸러스, 구룡포수협이 포항 수산물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포항시는 지난20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이강덕 시장과 최병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장성환 포항스틸러스사장, 연규식 구룡포수협장이 참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