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시립도서관, 독후감상문 공모전..
교육

김천시립도서관, 독후감상문 공모전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5/07/29 18:21 수정 2025.07.29 18:22
내달 26일~30일 작성·제출

김천시립도서관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독서를 장려하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5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기간은 내달 26일부터 30일까지이며 참가자는 공모전 대상 도서를 읽고 독후감상문을 작성해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 부문은 초등부와 중·고등부이며 시상 인원은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6명이다. 대상 도서로는 초등 저학년부에 ‘친구자판기’(조경희), ‘언제나 다정 죽집’(우신영), ‘학교 옆 만능빌딩’(이현지), 초등 고학년부에 ‘뜨겁게 도와주는 북극곰센터’(황지영), ‘진흙탕선거’(이서영), ‘나비도감’(최현진) 등이 선정됐다.
중·고등부 대상 도서에는 ‘마음을 읽는 아이 오로르’(더글라스 케네디), ‘문제아’(존 조), ‘스파클’(최현진) 등 청소년들이 공감하며 사고를 넓힐 수 있는 도서들이 선정됐다.
응모작품은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서는 김천시립도서관 누리집과 도서관(본관, 율곡, 작은도서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심사는 책 내용의 이해도, 감상의 독창성과 논리성, 글의 표현력, 맞춤법 준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오는 9월 중 진행되며, 시상식은 11월 중 열릴 예정이다.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