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소통·협력 통한 교육 수요자 만족도 제고..
교육

소통·협력 통한 교육 수요자 만족도 제고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7/29 18:33 수정 2025.07.29 18:33
고령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고령교육지원청은 28일 교육청 가야금실에서 2025년 고령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고령교육행정협의회는 고령교육청 정태호 교육장과 이남철 고령군수를 공동의장을 맡고, 이철호 군의회의장, 노성환 도의원, 학교장, 학교운영위원회지역협의회장, 학부모회지역협의회장, 관계 공무원 등 총 11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두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당면한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관련 협조, ▶경북미래교육지구 기초지자체 공모 신청 및 운영 방안, ▶체육교육 활성화 지원, ▶폐교재산 활용을 통한 지역주민 복지확대 및 공익 기여, ▶교육경비보조금(기숙사비) 집행 방식 개선 요청, ▶지방소멸대응기금과 연계한 대응사업 추진 등 총 6건의 안건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정태호 교육장은 “저출생·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협력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오늘 협의회를 통해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변화하는 미래교육환경에 대응하고 행복한 고령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