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할인 할증‘건수’기준으로 바꿔할인 적용 무사고기간 3년→1년 단축 2018년부터 교통사고를 자주 내는 사람들은 지금보다 더 많은 보험료를 내야하는 반면 사고를 내지 않거나 사고 건수가 적은 사람들의 보험료 부담은 줄어든다. 금융감독원이 20일 발표한 ..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과 동생인 장세욱 유니온스틸 사장이 동국제강 자사주를 매수했다.2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장 회장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동국제강 보통주 11만3317주를 장내 매수했다. 1주 당 취득단가는 13일 7398원, 14일 7664원이다. ..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 산하 재료(철강)산업 일학습지원센터가 최근 서울 송파구 한국철강협회 사옥에서 센터 현판식을 갖고 더욱 적극적인 사업 추진 의지를 다짐했다.한국철강협회 재료(철강)산업 일학습지원센터는 철강을 비롯한 금속재료업을 영위하는 기업을 대상..
정부가 추석 물가 안정을 위해 28개 특별점검품목을 선정, 매일 물가 동향을 점검하는 한편 예년보다 이른 연휴에 대비해 공급 물량을 확대한다.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의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특별 자금을 공급하고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정부는 19일 오전 청와대에서 ..
▲ © 설비가동률 향상 및 정비비용 절감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체계적인 설비관리로 설비가동률 향상과 정비비용 절감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제선공정의 핵심 환경설비인 '배가스(furnace gas) 청정설비' 정비를 담..
포항시의 중견기업과 연구기관이 상호, 협력해 첨단장비와 기술을 공동 도입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과 조선내화(주)는 20일 오전 11시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에서 ‘첨단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기술인 CAE(Computer Aide..
화재 발생시 불길 확산 막고, 유독가스 발생 최소화 현대제철은 19일 "국내 최초로 화재 발생과 같은 고온 환경에서 쉽게 연소되지 않고, 유독가스 발생이 적은 고내열성 컬러강판을 개발했다" 고 밝혔다. 고내열성 컬러강판은 냉연강판 표면에 세라믹계 불연성 컬러..
하반기 들어 고용 상황이 개선되는 추세지만 고용의 질(質)은 오히려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우려된다. 18일 통계청에 따르면 7월 취업자 수는 전년 동월 대비 50만5000명(2.0%) 증가한 2597만9000명을 기록했다. 취업자수 증가 폭이 2월 이후 계속 축소되다..
무역위 반덤핑제소 원산지 표기 강화 중국산 철강재 때문에 국내 철강업계가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다. 17일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수입된 중국산 철강재는 655만톤으로 지난 2010년 869만톤에 비교하면 가파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중국산의..
포스코의 포스코특수강 매각이 가시화되자 포스코특수강 노조를 중심으로 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포스코와 세아그룹은 지난 14일 특수강 분야 계열사 인수합병(M&A)을 추진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조만간 워킹그룹을 구성해 포스코의 포스코특수..
현대제철은 세아-포스코의 특수강 연합전선에 대응하기 위해 동부특수강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제철이 동부특수강 인수 추진을 내부 결정하고, 최근 송충식 재경본부장(CFO)을 팀장으로 전략·재무 등 인력을 중심으로 실무팀 구성을 ..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은 18일 포항 청송대에서 포스코 포항제철소 외주파트너사 59개사 사업주 등을 대상으로‘시간선택제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설명회를 열었다.설명회에서는 올해 고용노동부에서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중점추진중인 시간선택제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구체적인 내..
▲ ©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직무학습노트를 활용한 멘토링으로 저근속 직원의 직무역량을 높이고 있다. 포항제철소 선재부는 지난 2010년 이후 입사자 96명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멘토링 교육을 실시해 저근속 직원들의 역량향..
현대제철이 국내 최초로 극저온에서 충격을 견디면서도 고강도를 가진 고성능 후판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기술력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의 활로를 열었다. 현대제철은 최근 국내 최초로 후판 A500, D500, E500강종의 인증을 러시아선급협회(RS, 6일..
동국제강이 지난 2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했다. 동국제강은 지난 2분기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1조6374억원의 매출로 직전분기 대비 9.8% 증가율로 영업이익은 25억원, 당기순이익은 45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직전분기 대비로는 ..
최근 논란 속에 추진되고 있는 기업소득환류세제(유보금 과세)사 시행되더라도 포스코의 타격은 미미할 것으로 전망됐다. 14일 CEO스코어가 10대 그룹 136개 주요 계열사(금융사 제외)를 대상으로 정부의 기업소득 환류세제 기준을 적용해 산출한 결과, 포스코의 과세대상..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제철소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굿 드라이버(Good Driver)’ 운동을 지난 1일부터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굿 드라이버’ 운동은 포항제철소 ‘신(新) 교통안전문화’ 정착의 일환인 안전캠페인으로, △제철소 내 운행 차량..
포스코, 세아그룹과 특수강 분야 MOU 체결 포스코가 최근 포스코특수강의 매각설과 관련해 향후 특수강 분야의 사업방향에 대한 결론을 내렸다.포스코는 14일 세아그룹과 특수강 분야 계열사 M&A(인수 합병)를 추진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MOU(양..
국제 유가를 비롯한 원자재 가격이 안정세를 유지함에 따라 하반기에도 저(低)물가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국내 농수축산물 수급에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추석 물가도 안정될 것으로 전망된다.정부는 1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물가관계..
7월 고용 증가 폭이 5개월만에 처음으로 확대되며 50만명대를 회복했다. 13일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7월 취업자는 2597만9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50만5000명(2.0%), 전월 대비 10만4000명(0.4%) 증가했다.전년 동월 대비 취업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