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과 언론의 관심이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물론 홍보활동이 체력적으로 딸리긴 하지만, 감사한 일인 것 같다. '로봇, 소리'에서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은데 기자들이 내게 인터뷰를 요청해준 것 자체가 감사하다."배우 이희준(37)이 1월 극장가를 점령한다. '로봇,..
3년여 만에 FC바르셀로나 복귀전을 치른 이승우(18)가 "기쁘고 행복하다"며 감격스러워했다.이승우는 지난 16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5~2016 스페인 유소년 리그 그룹3 18라운드 코르네야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서 풀타임..
스켈레톤의 올림픽 메달 기대주 윤성빈(22·한국체대)이 월드컵에서 두 대회 연속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윤성빈은 17일(한국시간) 미국 파크시티에서 열린 2015~2016시즌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 5차 대회에서 1·2..
프로배구 대한항공이 선두 OK저축은행을 잡고 1위 싸움에 청신호를 켰다.대한항공은 16일 오후 2시 안산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5~2016 V-리그 남자부 OK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22-25 25-22 25-21 25-17)로..
뉴질랜드 교포 골프선수인 대니 리(26·한국명 이진명)가 소아 환자를 위해 거액을 쾌척했다.15일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김홍주)에 따르면 대니 리는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팀 대표로 출전해 받은 수당 15만 달러의 절반 가량을 소아 환자와 의..
미국프로야구(MLB) LA 다저스의 왼손 투수 류현진(29)이 재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류현진은 17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마운드 위에서 2번째(2nd time at the mound)"라는 글과 함께 불펜 투..
8회 연속 올림픽 본선행을 노리는 신태용호가 2016 리우올림픽 최종예선 2연승을 달린 가운데 다양한 기록까지 쏟아냈다.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축구대표팀은 16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예멘과의 2016 ..
우리 몸은 이상이 생기면 다양한 방법으로 신호를 보낸다. 소변도 그 중 하나다. 우리 몸속 장기를 통해 걸러진 노폐물인 소변은 색깔과 냄새만으로 수십 가지의 질병을 판단하는데 유용하게 쓰인다.소변에 고름이 섞여서 색깔이 탁하고 악취가 ..
앞으로는 과자 1봉지 단위로 총 열량과 영양성분이 표시된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 식품의 포장 단위를 기준으로 영양성분 함량을 표시하도록 한 '식품등의 표시기준' 개정안을 행정예고 했다고 밝혔다.개정안에 따르면 과자·초콜릿 등 가공식품의 영양성..
감사원이 메르스 방역실패의 책임을 지고 양병국 질병관리본부장의 해임을 요구했다.감사원은 14일 발표한 메르스 예방 및 대응실태 감사결과'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감사원이 이번에 징계를 요구한 공무원은 모두 16명이다. 감사원은 이들이 메르스사전업무..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14일 광주에서 올 겨울 첫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 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인플루엔자는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는 병으로 감기와는 달리 심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폐렴 등 합..
장기적인 저금리 여파로 월세 거래가 꾸준히 늘어나는 반면 전세 거래는 줄어들고 있다.1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월세 거래는 65만778건으로 전년보다 8.3% 증가했다.이에 따라 전체 전·월세 거래(147만2389건)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
포항시는 지난 13일 대이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위생단체와 지역상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연휴 대비 식중독예방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겨울철 이상고온에 따른 식중독 발생이 우려되고,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포항시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바다 사막화와 적조로 인한 수산자원 고갈에 대비하기 위해 연안 마을어장에 바다숲을 조성하는 등 수산자원 증강에 나선다. 현재 연안 마을어장은 육상 오염원의 증가와 생태계 파괴, 지구온난화 등으로 바위에 ..
포항시는 1월부터 11월까지 노후저수지의 재해예방을 위한 정밀점검을 실시한다. 포항시에는 총 224개소의 농업용 저수지가 있으며, 노후되어 재해위험요인이 있는 95개소에 대해서는 정밀점검을 시행한다. 시는 정밀점..
대구시는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하여 청원경찰 12명을 공개경쟁 채용한다.○ 청원경찰은 대구시 청사 및 사업소의 시설방호와 경비를 담당하고 있으며, 급여 및 복리후생은 공무원과 비슷한 수준으로 공무원연금에 가입하여 수혜를 받을 수 있다.○ 3..
대구시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2016년도 이용자를 1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집중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부터 노인, 장애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에 걸쳐 생애주기별로 대상자 ..
김영만 군위군수는 1월 11일부터 15일까지 각 읍면을 순회하며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순회 대화 기간 동안 유관기관을 방문해 격려하고 읍면의 기관단체장, 이장, 새마을지도자, 지역주민 등 각계각층을 초청해 지역 현안..
- 예방 컨설팅 감사, 누락세원 발굴, 청렴관리시스템 강화 및 확산 포항시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시정 구현과 적극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2016년도 자체감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내부감사를 강화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감사원..
흔히들 백세시대라고 말한다. 백세를 산들 건강하지 못한다면, 백세도 무용지물일 뿐이다. 건강한 시민이 건강도시를 만든다. 포항시보건소는 새해부터 달라지는 여러 가지 건강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올해 상반기부터 달라지는 보건의료분야 주요정책은 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