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독 광부·간호사 참석해 의미 더해 박정희대통령 서거 36주기를 맞아 박 대통령의 위업과 정신을 기리는 36주기 추도식이 구미 박대통령 생가(구미시 상모동)에서 엄숙히 거행되었다.이번 추도식은 남유진 구미시장, 김현기 경북도..
경주시는 천년 전 중국에서 왕성했던 신라문화를 재조명하고 한·중 신라지식인 관광자원화와 중국내 신라유적 조사 등 한·중 문화교류 확대 등을 위해 26일 오후 4시 대회의실에서 용역 보고회를 가졌다.이번 용역은 중국에서의 신라지식인 전체를 개괄하고 먼저 최치..
1인당 의료기관 방문일수 평균 20일…서울 환자 쏠림 현상 여전 우리 국민의 1인당 연간 진료비가 지역별로 최대 2.6배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26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간 '2014 지역별 의료이용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건강보..
젊은 남성의 뇌졸중 발병 원인 가운데 절반 가량이 흡연 때문인 것으로 조사됐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는 신경과 배희준 교수, 서울의료원 박태환 교수 연구팀이 뇌졸중 발병 원인을 조사·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연구팀은 국내 뇌졸중 환자의 역..
고혈압 환자 10명중 7명, 당뇨 환자 10명중 6명이 장기 질환자인 것으로 밝혀졌다.국민건강보험공단이 26일 발간한 '2014년 지역별의료이용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고혈압 진료환자 591만명중 180일이상 투약을 받은 환자는 410만명으로 나타났다. ..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지난 23일 공무원으로 첫 발을 내딛게 된 권순옥, 이상훈, 이정민 주무관 등 신규임용 직원에 대한 환영행사를 가졌다. 이은숙 남구보건소장은 “새로운 기운으로 조직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한다”며 “힘들지만 사명..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안은희)가 지난 23일 포항공대체육관에서 ‘2015년 보육교사 화합큰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1500여명의 보육교사가 한자리에 모여 ‘보육은 미래의 창조! 보육은 변화의 혁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어린이집..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23일 건강아파트로 운영 중인 장량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 노인복지관에서 주민들과 함께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및 금연캠페인을 펼쳤다.이날 캠페인은 북구보건소와 함께 장량휴먼시아 1단지 입주자 주민,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 등 50여명..
조선시대 만들어진 분청사기 항아리로 아가리가 밖으로 살짝 말리고 어깨에서부터 완만한 곡선을 이루며 서서히 좁아진 모습을 하고 있다. 크기는 높이 49.7㎝, 아가리 지름 15㎝, 밑 지름 21.2㎝로 기벽이 두껍고 묵직하다.도장을 찍 듯 반복해서 무늬를 새긴 인화기법..
하늘이 맑으니 바람도 맑고내 마음도 맑습니다.오랜 세월 사랑으로 잘 익은 그대의 목소리가 노래로 펼쳐지고들꽃으로 피어나는 가을한 잎 두 잎나뭇잎이 물들어떨어집니다.그대를 향한나의 그리움도한 잎 두 잎익어서 떨어집니다. ..
나이가 들면 우리 몸에도 변화가 일어난다. 내장 기관이 약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뼈와 근육이 약해지면서 관절 역시 퇴행하게 된다. 특히 관절은 몸의 하중을 많이 받는 약한 부위라서 손상되기 쉬워 평상시 잘..
‘길 위의 포럼’은 이강덕 시장이 취임한 다음에 만든 현장행정이다. 포항시의 곳곳을 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발로 디디면서, 현장의 사정을 행정에 반영한다. 열린 행정 추진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4일 주말에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함께 두호동, 환여동 해변 일대..
신라문화·예술은 한국문화·예술의 첫 새벽의 문이다. 문을 여는 방법으로 신라 왕경유적을 발굴한다. 목적은 ‘발굴·복원·보존·연구’이다. 발굴 등에 대한 학술적인 발전은 ‘발굴학과 보존학’이 함께 가야만 한다. 동시적으로 가지 못한다면, 현재 그대로 두는 것이 최선이다..
아일랜드 출신으로 1940~60년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여배우인 모린 오하라가 24일(현지시간)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미국 언론에 따르면 오하라는 이날 아이다호 주에 있는 자택에서 95세를 일기로 숨을 거뒀다.유족은 성명을 통해 "슬프게도 모린 오하라가 ..
시민단체가 영화 상영 전 광고로 얻은 수익을 관객에게 반환하라는 소송을 낸 가운데, CJ CGV는 23일 “2004년 서울중앙지법에서 이미 부당이익을 취하는 것으로 볼 수 없다는 판결이 난 바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참여연대·민변 민생경제위원회·청년유니온..
영화배우 김하늘(37)이 내년 3월19일 결혼한다. 소속사 SM C&C는 "2016년 3월19일 따뜻한 봄날 김하늘씨가 사랑하는 사람과 백년가약을 맺습니다"라고 23일 밝혔다.예비신랑은 1세 연하의 사업가다.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약 1년여..
원조 한류스타 안재욱(44)은 연애시절 현 아내에게 초고속으로 프러포즈를 하고, 장인에게도 일방적으로 결혼을 통보했다.안재욱은 26일 밤 11시15분 SBS TV 공개 리얼토크쇼 ‘힐링캠프-500인’(연출 곽승영)에 출연한다. 신혼부부 MC들과 함께하는 특..
가수 신해철의 1주기를 앞두고 지난 24일 TV에서 추모 행렬이 이어졌다. 이날 오후 6시에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 전설의 노래하다'는 신해철 특집으로 꾸며졌다. 신해철과 친분을 다졌던 홍경민을 비롯해 하동균, 테이, 정동하, 케이윌, 손승연, 키스가 ..
임신 32주 이전에 태아의 성별을 알려준 산부인과 의사가 7년이 지난 후 의사면허 자격정지 처분을 받은 것은 적법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부장판사 이승한)는 산부인과 의사 A씨가 보건복지부 장관을 상대로 낸 의사면허자격정지 처분 취..
14번환자 가장 많이 감염, 7명중 1명 전염꼴 국내에서는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당시 '슈퍼 전파자' 5명이 전체 환자 186명 중 82.3%인 153명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한 것으로 확인됐다.질병관리본부는 국내에서 발생한 메르스 환자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