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2014 인천아시안게임 금메달에 도전하는 한국 남자농구대표팀이 전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던 애런 헤인즈(33)의 귀화가 사실상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대한농구협회와 KBL이 공동으로 구성한 '국가대표팀 운영위원회'는 최근 헤..
▲ © 운영자‘명가 재건의 청부사’로 네덜란드 출신 루이스 판 할(63)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사령탑에 낙점됐다.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맨유는 2014~2015시즌부터 팀을 지휘할 새 사령탑에 판 할 감독을 선임한다고 ..
▲ © 운영자복귀를 앞둔‘코리안 몬스터’류현진(27·LA다저스)이 몸 상태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메이저리그(MLB) 공식 사이트인 MLB.com은 류현진이 “몸 상태는 매우 좋다. 추가 치료의 필요성은 느끼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스마트폰의 역할이 다양해지고 있다.초기 정보공유 및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주는 역할에서 이제는 신변보호 및 치안기능까지 가능한 시대가 왔다. 경북 구미시는 이러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경찰치안 활동에 적용해 전국 최초로 첨단기술을 접목한 셉테드를 활용, 범죄 취약계층인 여..
▲ © 운영자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9일 오전 세월호 사태 관련 특별담화를 통해 진상규명, 공직개혁과 특검수용 등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끼리끼리 문화와 민관유착이 우리사회 전반의 고질적 병폐로 금번 큰 재앙을 초래한 만큼 민관유착을..
6·4지방선거가 2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북 안동지역에 불법 선거운동이 극성이다. 불법행위의 당사자들은 법과 유권자는 안중에도 없다. 아예 무시하는 듯한 공통점을 보인다. 안동시 새누리당 기초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천모(60·여) 후보의 경우 개인의 ..
한국전쟁에 참전해 형제애를 나눈 터키에서 지난 13일(현지시간) 역대 최악의 탄광 참사로 기록될 소마 탄광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터키 정부는 구조작업 시작 1주일도 안 된 지난 17일 오후 마니사주(州) 소마 탄광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조대가 갱에 남은 마지막 희생..
▲ © 운영자생명 유지의 필수 조건이 호흡이지만 평소 호흡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의식하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호흡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좀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바른 호흡은 폐의 기능을 강화시키며 기혈 순환을 촉진시켜준다...
▲ © 운영자20일 첫 솔로 미니앨범‘1MIN 1SEC’를 발표한 그룹‘티아라’의 막내 지연(21)의 다짐이다.“저 혼자 잘되자고 하는 활동이 절대 아니에요. 이번 활동으로 티아라가 굳건하다는 걸 보여주고 싶습니다.”2009년 데뷔해..
▲ © 운영자그룹‘카라’를 탈퇴한 가수 니콜(23)이 솔로 데뷔 초읽기에 들어갔다. 가요계에 따르면, 니콜은 이르면 6월 중 새 소속사를 확정하고 솔로 앨범 발매 준비에 돌입한다. 니콜 역시 19일 트위터에“한국 솔로 데뷔..
▲ © 운영자한류그룹‘슈퍼주니어’, 중국어권 유닛‘슈퍼주니어-M’의 멤버 헨리(25)가 싱가포르에서 인기를 확인했다. 매니지먼트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슈퍼주니어와 헨리는 17일 오후 7시(현지시간)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
▲ © 운영자이다해가 MBC 주말드라마‘호텔킹’에서 국내 유일의 7성급 호텔 씨엘의 상속녀‘아모네’역으로 열연하며 극 중 역할에 맞게 트렌디하면서도 감각적인 패션을 선보여 드라마를 보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다해는 지난 17일 방..
▲ © 운영자탤런트 이영애(43)가 드라마‘대장금2'에 출연하지 않는다.‘대장금2’는 2004년 MBC TV가 방송,‘국민드라마’로 불린‘대장금’의 후속작이다.MBC는 19일“이영애씨 측이 일신상의 문제로 새 드라마에 출연..
▲ © 운영자탤런트 송재희(35)와 전 KBS 아나운서 김경란(37)이 11개월 만에 결별했다.송재희의 매니지먼트사 엠지비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난19일“두 사람이 2월 초 헤어졌다. 각자 서로 바쁘게 활동하다 보니 자연스..
경북 울진경찰서는 몰래카메라를 이용해 사기도박을 한 최모(56)씨와 김모(49)씨 등 2명을 검거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달아난 이모씨의 소재 파악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점퍼 속에 숨겨둔 소형카메라와 목화투의 비밀표시를 인식할 수 있는 기계를..
대구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20일 지적장애인에게 일을 시킨 뒤 임금을 주지 않고 상습폭행까지 한 장모(55)씨 등 2명을 공동공갈 등의 혐의로 구속하고 서모(67)씨 등 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장씨 등은 2012년부터 2013..
대구지검 서부지청 형사1부(부장검사 김영문)는 판돈만 1조6000여억원에 달하는 인터넷 도박조직을 적발했다고 20일 밝혔다.그 가운데 운영자 김모(32)씨 등 6명을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하고 엄모(33)씨를 같은 혐의로 불구속기소하는 한편 중..
경북 칠곡군 소재 자신의 건물에 10여년 간 불법 퇴폐업소를 입주시켜 영업토록 한 경찰간부가 파면됐다. (5월1일 뉴시스 단독보도, 칠곡 경찰간부 건물이 불법 퇴폐업소 '온상') 경북지방경찰청은 12일 징계위원회를 열고 A(56)경감의 파면을 결정했다고 2..
여성가족부는 지난 19일 청소년들의 건강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문화조성을 위해 ㈜카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가부와 카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톡과 연계한 양방향 청소년 상담 무료 지원, 카카오톡 서비스 기능 개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먼..
▲ © 운영자대구에서 중년 부부를 살해한 20대 남성은 자신과 사귀었던 여성의 부모인 이들이“자신의 딸과 헤어질 것을 요구했다”는 이유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다.또 사전에 배관수리공으로 위장해 피해자의 집을 답사하는..